<나를 소개하는 책 만들기>
소중한 나. 특별한 나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나에 대한 이야기와 책 만드는 관심이 만나 <나를 소개하는 책>을 만든지 두달.
책 속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기획하고, 직접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면서 우리는 책을 출판하는 작가가 된지 두달이 되었습니다.
어떤 내용으로 책을 만들어 갈까?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같지만 다른 우리들의 이야기를 만드는 이슬반!
다양한 방법으로 나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은 어린이들에게 이야기를 만드는 재미를 줍니다.
<우리들의 상상 이야기...어른>
“만약에 어른이 된다면 얼굴이 달라질거야.”
“여자친구는 가슴도 달라지고 다리,팔도 길어지구요 손,엉덩이,생각주머니도 커질걸?”
“어른이 되면 뼈도 딱딱해져.”
“어른이 되면 학교에서 언니 오빠를 가르치면서 규칙을 정해 줄 수 있어.”
“차도사고 군대도가고 회사도 가지.”
<멋진 어른은 ~하는거에요>
“김흥도처럼 지도를 잘 그리는게 멋진 어른이야.”“김흥도? 김흥도는 그림을 멋지게 그리는데?”
“티비에 나오는게 멋진어른이야. 화장을 스스로 안해도 되잖아?”
<못난 어른도 있어>
“맨날 맨날 아이들을 혼내는 사람이 못난 어른이야.”
“아니야. 어른은 원래 아이들은 잘 돌볼라면 아이를 위해서 화내는 거야. 우리 아빠도 그렇게 말했어.”
“그래. 우리가 말을 안 들었을 때 혼내는 거는 다음부터 말을 잘 들으라고 혼내는 거예요.
꼭은 말을 잘 듣는 건 아니지만.“
“나는 둘다 안 멋지다고 생각해.”
“그럼 나쁜 사람이 혼내는 건 나쁜 거고 엄마 아빠가 혼내는건 괜찮은 걸로 하자. 엄마 아빠는 다음부터 하지말라고 하는 거니까.”
“담배 피면서 술 마시는 사람이 못난이야. 왜냐하면 담배 피면 몸이 나빠지고 연기 때문에 몸도 안 좋아지고 심장도 멈출 수 있으니까. 스트레스도 완전히 없어지긴 하지만 사망률이 높아지니까.”
“잘난 척 하는 건 거짓말 하는 건 못난이 어른이야.”
“아무것도 생각 안하고 마음대로 이유없이 때리는 것이 못난이 어른이예요. 뉴스에서 봤어요.”
<우리는 어떤 어른이 될까?>
“나는 어른이 되면 누구가 소중한 물건을 뺏어가면 찾아줄거예요.”
“멋진 어른은 어떤 여자를 괴롭히는 사람에게 하지 말라고 용기 있게 말하는 거예요
그래도 괴롭히면 경찰서에 신고하는 거예요.“
“나는 빨리 어른이 되고 싶어. 자동차도 운전하고 군대도 갔다오는 멋있고 용감한 어른이 되고 싶거든 우리 아빠처럼.”“나도 빨리 어른이 되고 싶어 왜냐하면 빨리 아기를 낳고 싶기 때문이야 내가 낳은 아기는 정말 귀여울거야.”“나는 천천히 어른이 되고 싶어 왜냐하면 빨리 어른이 되면 일도 많이 해야 하고 공부도 해야 하잖아 하지만 나중에는 멋있는 어른이 될거야.공부도 잘하고 사람들도 도와주는 어른!”
어른이 된다는 것에 대한 이슬반의 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