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을 실천해요 & 우리 아빠는요 ( 2013년05월5째 주)
<나눔을 실천해요- 사랑을 나누는 특별한 요리-Ⅱ>
우체국에 일하시는 분들께 햇살반 친구들이 전해 줄 음식은 <과일꼬지와 까나페>로 정해졌답니다. 그리고 제비뽑기를 통하여 * 빨주노 팀-과일꼬지, *초하보-까나페 만들기에 도전해 보기로 합니다.
# 재료 선정하기
요리가 정해지고 장을 보러가기 전 필요한 재료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봅니다.
먼저 과일꼬지에 필요한 과일을 정해 봅니다.
“방울토마토, 수박, 바나나, 청포도, 키위!”
“과일꼬지는 예쁜 패턴으로 디자인해서 만들어요~” “까나페에도 과일을 올려서 새콤달콤한 과일 까나페로 해요~”
# 감사한 마음을 담아...
요리와 함께 드릴 마음이 따뜻해지는 편지도 함께 준비해 보기로 합니다. 친구들은 우체부 아저씨께 어떤 말을 하고 싶을까요? “아저씨~ 저번에 큰 자전거 우리집까지 배달해 주셔서 감사해요~” “아저씨 항상 웃으면서 일하세요~” “우리들이 준비한 요리 맛있게 드시고, 우리 편지 보면서 힘내세요!” 또 우체부 아저씨께 궁금한 점들을 적어 견학 때 물어볼 수 있도록 <햇살반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세요!> 표도 만들어 봅니다. 고마운 기관을 선정하고, 선물할 요리와 필요한 재료 및 구입까지 함께 정하고 계획해 보는 과정을 통해 나눔의 기쁨과 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우리를 위해 힘쓰시는 분들에게 감사함 마음을 정성으로 전달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래봅니다.
친구들의 사랑이 듬뿍 담긴 특별한 요리는 어떻게 완성되어 질까요? 다음 이야기를 기대해 주세요.<우리 아빠는요>
우리 아빠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우리 아빠가 OOO 할 때 가장 멋있어요.
“우리 아빠는 축구를 할 때가 제일 멋있어요.”
“운전을 잘해서 멋있는 것 같아요.”
“우리 아빤 요리를 할 때 가장 멋있어요.”
“자전거를 타는 모습이 정말 멋있어요.”
#우리 아빠가 가장 잘하시는 것은?
“그림을 잘 그리는 것 같아요.”
“미역국 끓이는 것을 잘해요.”
“운전을 잘해요.”
#아빠에게 궁금한 것이 있어요!
“아빠는 왜 달리기를 잘해요?”
“아빠는 왜 비행기를 잘 접어요?”
“아빠는 어떻게 자동차를 잘 고쳐요?”
“왜 회사를 가는거예요?”
#아빠와 함께하고 싶은 것이 있어요.
“놀이 공원을 같이 가고 싶어요.”
“아빠랑 같이 자전거를 타면서 놀고 싶어요.”
“캠핑을 같이 가고 싶어요.”
“아빠랑 같이 요리를 하면 재밌을 것 같아요.”
햇살반 친구들이 아빠에 대해서 생각한 것이랍니다. 아빠가 가장 멋있을 때, 아빠가 잘 하시는 것, 아빠에게 궁금한 것, 아빠와 같이 하고 싶은 것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이야기 나누면서 아빠와 함께 했던 일을 떠올리며 아빠에 대한 사랑을 느끼고 아빠에게 감사한 마음을 다시 한 번 느껴보게 됩니다. 우리 아이들과 항상 함께 하고 싶어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 아빠. 이번 기회에 햇살반 친구와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