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발견하는 비범함, 몰입 그리고 성장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가는 한림유치원

HAPPY MAKING HANLIM KINDERGARTEN
  • img
  • img
  • img
  • img
top

레지오 저널

주간 레지오 저널

제목
반명
나만의 막대 인형 만들기 & 어린이 신명나다 잎새
놀GO! 자라GO!-우리 집에 왜 왔니?& 우리가 만드는 인형극 & 소목 염색하기 & 사진전 견학 잎새
대구문화예술회관을 다녀와서 & 악기탐색 & 조형영역 꽃잎
<찰흙아 안녕? & 소목 염색 & 인성게임> 새싹
햇살반 이미지 & 도미노 길을 완성하라 & 성교육-내몸은 소중해요 햇살
햇살반 이미지 & 도미노 길을 완성하라 & 성교육-내몸은 소중해요 ( 2013년04월4째 주)
<함께 만드는 햇살반 이미지>
* 햇살반 색깔 이야기
친구들이 생각하는 햇살반의 색을 정하기 위해 의견을 모아 보기로 하였답니다.
햇살반 하면...
<빨강색>은 햇살처럼 밝게 비춰주니깐 빨간색이 떠올라요. 햇살반을 생각하면 빨간 장미, 예쁜 꽃들이 생각나서요. <노랑색, 주황색>이 생각나요. 노랑색과 주황색은 따뜻한 색깔이잖아요. 햇살반도 따뜻하니깐 우리반 색깔로 정하면 좋겠어요. <금색, 은색>은 반짝반짝 해서 우리 마음을 빛나게 해주잖아요.
<무지개색> 여러 가지 색깔이 다 모여 있어서 아름답잖아요. 햇살반 조 팀 색깔도 무지개 색깔이잖아요.
친구들의 생각을 모아보니 빨강, 노랑, 주황, 금색이 햇살반을 생각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색이였답니다.
* 매체로 표현하는 햇살반 이야기
햇살반 하면 떠오르는 것, 느낌을 햇살반 친구들이 정한 색과 연관 지어 매체로 표현해 보기로 합니다.
“매체로 햇살반 그림 그리기? 어떻게 표현할까?”
“아뜰리에서 햇살반을 표현할 수 있는 매체를 찾아보자” “모루는 꼬불꼬불 잘 구부러지니깐 동그랗게 모양을 만들어서 태양을 만들어 봐야지” “난 타일로 집을 만들어서 한림유치원을 표현해 볼거야.” 아뜰리에에서 다양한 색을 지닌 매체를 탐색하면서 어린이들은 여러 가지 색은 서로 다른 느낌을 지니고 있으며, 같은 색에 대해서도 서로 다른 생각과 느낌을 지닐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매체로 만드는 햇살반 이미지... 다음 주를 기대해 주세요!
<도미노 - 길을 완성하라>
힘을 합쳐서 도미노 길 완성하기~! 어떻게 해야 도미노 길을 완성할 수 있을까? 햇살반 친구들은 도미노 길을 완성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었답니다.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면 돼.” “서로 협동하면 돼.” “친구들끼리 도미노를 나눠서 세우면 잘 안 넘어지고 성공할 수 있어.”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팀별로 도미노를 성공할 수 있는 방법들을 생각해보고 그 전략을 가지고 도미노 길을 세워보았답니다. “쟤네는 장난만 쳐요. 나 혼자 세우면 힘든데 같이 세웠으면 좋겠어요.” “꼭 1등하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니야. 열심히 하면 그게 좋은 거야.” 도미노를 세우며 협력하는 햇살반 친구들. 다음에 주어진 미션은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요?<굿네이버스 - 성교육(내 몸은 소중해요)>
머리가 길고 치마를 입고 있으면 여자일까요? 머리가 짧고 바지를 입고 있으면 남자일까요?
햇살반 친구들이 남자, 여자 인형을 통해 우리 몸의 중요한 부위와 몸의 소중함을 알아보고 동화책을 통해 낯선 사람으로부터 위험에 처했을 때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았답니다.
모르는 사람을 만나서 위험한 상황이 되었을 때 할 수 있는 말 “안돼요, 싫어요, 하지마세요.” 라는 말을 다 같이 외쳐 보면서 자신의 몸을 소중히 여기고 지키기로 약속했답니다.
유아기 때부터 조기 성교육을 통해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바른 태도를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쓰기, 첫 도전&권리교육&상상놀이터 이슬
도미노를 하면서 느꼈던 다양한 감정& 나의 성장 이야기 하늘
나를 들여다 보는 시간 & 놀GO! 자라GO!-우리 집에 왜 왔니? & 찰흙과의 만남 잎새
놀Go 자라Go-우리 집에 왜 왔니 팀별로 하기 & 상상놀이 꽃잎
나의 자랑거리 & 햇살반을 생각하면? & 함께하는 도미노 햇살



로그인
COPYRIGHT© 2021 hanlimkids.com. ALL RIGHTS RESERVED.
한림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