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우리 유치원>
3월 4일 두근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한림유치원 새싹반에 모두 모였답니다.
우리 유치원에는 어떤 친구들과 선생님들이 있을까요?
새싹반에 모인 친구들과 수줍게 인사를 나누어 봅니다.
“안녕? 너 이름은 뭐야?” “우리 같은 반이네?”
입학식 축하 공연으로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를 재미있게 보았답니다.
“난 돼지들에게 설탕을 빌리러 갔을 뿐이야~”우리들이 여태껏 알고 있던 동화책 내용과는 다른 이야기라 더 재미있게 보았답니다.
“선생님~ 늑대는 나쁜 짓 안했어요.”“늑대가 설탕 빌리려고 했는데 잡혀갔어요. 맞지?”
낯설던 친구들과 선생님과 함께 인형극을 보고 이야기를 나누니 우리들만의 추억이 하나 더 생겼답니다.
강당에 모두 모인 입학식 날에는 6살친구들 반(잎새, 꽃잎반) 과 형님반(이슬, 햇살, 하늘반)도 함께 만났습니다.
입학식 사진도 찰칵 찍고 원장선생님께서 들려주시는 <마오쩌뚱>이야기도 재미있게 듣고 ‘나는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소중한 아이’를 알고 나를 소중히 여기고, 친구를 배려하기로 약속합니다. 이제 새싹반에서 펼쳐질 아름답고 행복한 이야기를 기대하며 힘차게 출발하려 합니다. 언제나 밝고 씩씩한 멋진 어린이가 되도록 약속하자~ 파이팅~!# 기본생활습관을 익혀요.
다른 친구들과 함께 즐겁고 안전하게 지내기 위해서 우리들이 지켜야 할 규칙들이 있답니다. 친구들과 새싹반에서 지켜야 규칙에 대하여 알아보고 실천해 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1. 깨끗이 손 씻기
내 몸을 깨끗이 하는 습관을 기르고 각종 병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선생님과 손 씻기 방법을 하나씩 익혀봅니다.
2. 양치하기
선생님이 들려주시는 옛날 이야기로 양치를 잘해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고 모형을 이용해 윗니 아랫니 닦는 연습도 해보고 입속 세균을 씻어내고 헹구는 연습을 해 봅니다.
하나씩 스스로 해내려는 모습이 참 대견스러워요.
#. 우리 교실에는 무엇이 있을까?
새싹반이라는 새로운 공간에는 어떤 즐거움이 숨어있을까요? 아이들을 교실을 들여다봅니다.
<블럭영역, 언어영역, 미술영역, 점토놀이 영역, 역할영역, 구슬꿰기 영역, 만들기 영역, ohp 놀이 등> 새롭고 신기한 영역들과 놀이가 참 많답니다.
-ohp에 불이 들어오는 것을 보며.. “우와!! 저기봐, 그림자가 생겼어.” “진짜 신기하다. 크게도 되고 작아도 진다.” “블럭영역에서 우리 집짓기 놀이하자.” “맛있는 쥬스도 만들고~” “이건 코코아야.!” “선생님 드셔보세요~” “나는 그림 멋지게 색칠해야지. 한 개 색칠하고 하나 더~”
새로운 놀이에 대한 기대감... 놀이 속에서 일어나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