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세사리 만들기&인형극&도미노 ( 2011년08월5째 주)
<도전은 아름답다!!>
- 구슬영역에서 친구들이 만든 악세사리를 소개한 뒤부터 관심을 가지며 악세사리 만들기에 참여하는 친구들이 많아졌습니다.
다가오는 시장놀이 때 우리가 만든 악세사리를 전시하고 한림유치원 친구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준비도 시작해봅니다.
먼저 악세사리를 상품화 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나누어 보기로 합니다.
"친구들이 사용하려면 튼튼하게 만들어야 해!"
"매듭을 꼼꼼하게 묶어야 잘 풀리지 않지!"
"그냥 한 줄로 하는 것 보다 구슬로 꽃모양을 만들면 더 예뻐~!" "친구들 가방에 달고 다닐 수 있도록 가방고리를 만들면 좋을 것 같아"
또 하나의 아이템으로 가방고리가 결정되고 친구들은 다양한 가방고리 만들기에 도전합니다.
매듭짓기를 조금 어려워 하는 친구들과 매듭짓는 방법과 꽃만들기를 함께 배워보는 시간을 가지며 새로운 기법도 배워봅니다.
"꽃이 있으니깐 더 강조되는 것 같아~" "꽃을 여러개 연결시켜볼까?" "두 줄로 연결해서 하니깐 더 예뻐~!" "우리가 만든 악세사리를 전시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러면 친구들이 더 잘 볼 수 있잖아요" "종류별로 모아 놓으면 친구들이 고르기도 편할 것 같아요"
만든 악세사리를 전시할 수 있는 전시대를 만들고 싶어하는 친구들의 또 다른 도전!!
다음 이야기 기대해 주세요!!<인형극 만들기> 인형극팀 유아들은 인형극 공연을 위해 서로에게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열심히 인형극 연습을 하며 준비합니다. “오늘은 인형극을 들려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열심히 연습하던 유아들은 드디어 <동물들의 숨바꼭질1탄>을 친구들에게 들려주게 됩니다. 스크린을 내리고, OHP에 미리 배경과 등장인물을 준비해놓고 기다립니다. 드디어 인형극이 시작되고 진지한 분위기에서 연기자도 관객도 모두 집중해서 인형극을 봅니다. 인형극이 끝난 뒤 이슬반 유아들은 “재미있다!”, “왜 이렇게 빨리 끝나!”, “빨리 2탄도 보고싶다~”라고 하며 2탄을 기대하게 됩니다. 인형극 팀은 친구들의 반응을 보며 보람찬 표정으로 만족했고, 다음 공연을 위해 파이팅해봅니다! <동물들의 숨바꼭질2탄>을 기대해 주세요!
<도미노 쌓기> 놀이시간 도미노를 쌓는 유아들! 처음에는 긴 의자 위에 한 줄로 길게 쌓다가 점차 두줄, 세줄 이렇게 늘려가며 도미노를 쌓기 시작합니다. 도미노를 쌓던 중 의자 위에서 도미노 블록이 떨어져 아래에 있던 도미노가 쓰러지며 넘어가게 됩니다. 이를 재미있게 여기던 유아들은 위에서만 떨어지면 무조건 넘어질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위에서 아래로 이어지는 도미노>를 쌓기 위해 연구를 시작합니다. 유아들은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도미노의 위치와 거리를 맞추어가며 문제를 해결합니다. 문제를 해결한 뒤 잘 넘어가는 도미노를 보며 열광하던 유아들! 도미노를 쌓으며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함께 의논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능력을 길러가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