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발견하는 비범함, 몰입 그리고 성장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가는 한림유치원

HAPPY MAKING HANLIM KINDERGARTEN
  • img
  • img
  • img
  • img
top

레지오 저널

주간 레지오 저널

제목
반명
대구세계육상선수대회 / 즉흥연주 잎새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 건강마크 & 편지 & 빛으로 만나는 여름 꽃잎
인성-감사 & 환경 지키기 햇살
상자 만들기, 빛과 그림자 하늘
감사 &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 인형극 이슬
약 종이*토마토*평가지 새싹
공유시간&지렁이 이야기&까나페만들기 새싹
분리수거 & 나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운동 꽃잎
분리수거 & 나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운동 ( 2011년08월3째 주)
#. 우리는 분리수거 대장!!
쓰레기가 산더미 같이 쌓인 사진을 보았어요.
“윽, 쓰레기가 너무 많다.” “저거 다 우리가 버렸나?” “냄새 나겠다~~”
하지만, 사람들이 버린 쓰레기를 반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대요. 재활용을 통해 새로운 자원으로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은 아이들은 알고 있을까요?
#. 쓰레기를 분리수거 하면?
“아~ 그거 알아요. 분리수거.”
“분리배출!!”
“나도 집에서 분리수거 하고 있어요.” 우리가 분리수거를 해서 버린 쓰레기는 공장으로 모여 새로운 물건으로 다시 태어난답니다.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면 안 돼.” “분리수거를 하면 우리 지구가 깨끗해 질 거야.”
“분리수거를 해서 재활용되면 북극곰이 좋아하겠지?”
“그래, 얼음도 안 녹고~”
#. 교실에서 실천하기
가정에서 잘 실천하고 있는 분리수거를 유치원에서도 실천하기로 하였답니다.
<일반 쓰레기, 종이쓰레기, 플라스틱, 유리병>
“분리수거를 할 수 있는 통을 만들어요.”
“치약 뚜껑 버릴 때 뚜껑은 플라스틱이라서 분리수거 해요.” “빨대로 먹는 우유 마실 때 빨대는 플라스틱에 버리고 우유 껍질은 모아서 종이에 버려요.” “플라스틱에 붙어있는 테이프를 떼고 분리수거를 해요.”
가정과 집에서 실천하는 환경보호!
우리가 바로 환경 지키미입니다.
북극곰이 활짝 웃는 그날까지 꽃잎반 가족 여러분도 함께 해 주세요.# 내 몸은 내가 지켜요!
꽃잎반 어린이들과 함께 건강해지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인 <운동>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운동은 어떤 것이 있을까?”
줄넘기, 체조, 달리기, 훌라후프, 축구, 농구, 피구, 배구, 자전거타기, 인라인 스케이트, 수영,… 등 우리가 할 수 있는 운동은 많이 있었습니다. 그 중 내가 가장 자신있는 운동을 그림으로 표현해 보았답니다.
“나는 훌라후프 다섯 개나 돌릴 수 있어!”
“우리 엄마보다 내가 달리기 더 잘해요~”
“우리 아빠는 골키퍼하고 나는 축구 선수했는데 골인 진짜 많이 했어요.”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건강한 몸을 지키도록 약속했답니다.# 장애물 달리기~
내가 할 수 있는 운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던 중 달리기에 유난히 관심을 가지는 어린이들을 위해 훌라후프, 줄넘기, 유니바 넘기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장애물 달리기를 계획해보았습니다.
먼저 달리기의 규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후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봅니다. 선생님의 호루라기 소리와 동시에 날쌘돌이로 변신하는 어린이들!! 그리고 여자팀과 남자팀의 열띤 응원전~ “이겨라~ 남자팀! 여자팀 잘해라~” 장애물을 넘어 먼저 반환점을 돌아오는 팀이 승리랍니다. 어느 팀이 이겼을까요?
시대와 장소를 불문하고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인 달리기~ 모두들 신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어린이들은 한층 더 몸이 건강해진 하루였답니다.




인형극 & 악세사리 만들기 이슬
가방 디자인, 빛과 그림자 하늘



로그인
COPYRIGHT© 2021 hanlimkids.com. ALL RIGHTS RESERVED.
한림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