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동행 & 기대되는 발표회 ( 2011년01월2째 주)
# 너무 두꺼운 철사
인터넷으로 주문한 철사가 드디어 도착했어요!
친구들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철사를 탐색합니다. 유아2: 우리 유치원에 있는 철사보다 훨씬 두꺼운데! 엄청 튼튼해 보여. 유아3: 그런데, 이걸 우리가 자를 수 있을까?
친구들은 먼저 손으로 구부려 보고, 도구를 가져와서 자르기를 시도해 봅니다.
유아4: 이얍~안되겠다. 힘이 더 쎈 사람이 필요해. 선생님이 해 보세요.
유아5: 이사장님? 유아6: 이사장님은 나이가 많잖아. 유아2: 음.. 기사님? 유아1: 기사님! 좋아!
친구들은 기사님께 도움을 요청하기로 하고 쓸 내용을 의논 한 뒤, 정성스레 편지를 써 갑니다.
차량 친구가 기사님께 편지를 전달하자, 우리는
라는 답을 받았답니다. 기사님께서 운행을 마치시고, 유치원으로 오셨어요. 글자를 출력한 종이에 하나씩 철사를 대고, 친구들이 결정한 색깔을 확인하며, 한 글자씩 조심조심 자르십니다. 길이를 확인하고 또 하고! 친구들이 쉽게 조합할 수 있도록 색깔별로 통에 넣어주셨어요.
기사님의 아름다운 동행은 친구들에게 더 큰 용기를 주었답니다.
이제 친구들은 단어로 조합하는 일이 기다리고 있네요. 기사님~ 감사합니다!
교사도 힘을 주어 잘라보지만, 쉽지 않습니다.
교사: 누구에게 부탁하면 좋을까?
유아1: 아빠는 힘이 세잖아! 유아2: 아빠만큼 힘이 센 사람!# 두근두근 기대되는 발표회
요즘 친구들은 핸드벨&수화 팀과 댄스팀이 발표회 연습에 흠뻑 빠져있습니다. 핸드벨,수화팀은 음악에는 도레미파솔라시도라는 8음계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양한 멜로디를 들으며 음의 높낮이와 음감, 리듬감을 익혀 핸드벨 연주를 열심히 연습 중입니다. 또 악보를 보며 선생님의 말씀에 따라 연주하기 때문에 집중력도 쑥쑥 자라나는 중이랍니다.
수화는 어린이들의 의견을 모아 ‘웃어요’로 정하고 열심히 연습 중입니다. 이제 우리는 듣기 어려운 친구들을 만나도 수화로 노래를 불러 줄 수 있답니다. 옆친구나 짝이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으면 열심히 할 수 있도록 이야기 하는 중이랍니다.댄스팀 친구들은 리믹스한 노래에 맞춰 멋진 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음악에 맞춰 신나는 기분으로 춤을 추다보면 우리 친구들에게 있는 스트레스가 없어지고 자신감도 쑥~ 자라나고 있답니다.
박자에 맞춰 몸을 움직이는 댄스는 스트레칭 효과도 있어 우리 친구들의 키도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리믹스한 음악 중 그리스라는 노래가 있는데 이 노래는 남자가 여자에게 멋지게 보이려고 하고 여자는 남자에게 예쁘게 보이려는 춤입니다. 우리 친구들은 어떤 모습으로 멋지고 예쁘게 춤을 출까요?
엄마, 아빠 가족 모두 기쁜 마음으로 발표회 관람을 하실 수 있도록 우리 친구들도 즐거운 마음으로 연습 중이랍니다. 얼마나 많은 발전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