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발견하는 비범함, 몰입 그리고 성장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가는 한림유치원

HAPPY MAKING HANLIM KINDERGARTEN
  • img
  • img
  • img
  • img
top

레지오 저널

주간 레지오 저널

제목
반명
팝콘만들기&눈 관찰&초대합니다. 새싹
팝콘만들기&눈 관찰&초대합니다. ( 2011년01월3째 주)
<팝콘을 만들었어요!>
월요일 아침부터 팝콘 만들기를 기대하며 들떠있는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팝콘을 만들어 봅니다. “나는 집에서 엄마랑 팝콘 만들어 봤어요” “팝콘을 만들 때는 옥수수가 필요해요.” “우리 엄마가 옥수수가 하얀색 꽃처럼 변하는 거라고 했어요.” 옥수수가 튀겨지기 전까지 서로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드디어 팝콘이 톡톡 튀기 시작합니다. “어! 소리난다” “톡! 톡!” “툭! 툭!” “토도독 토도독!” “튀는 모습이 개구리 같아요.” “맞아. 개구리가 폴짝폴짝 뛰는 거 같아.” “물고기 같아요. 물고기가 가 물속에서 물 밖으로 슝~올라왔다 내려가는 모습 같아요. 유아들은 맛있게 만들어진 팝콘을 함께 나누어 먹으며 열에의한 옥수수 알갱이의 변화를 체험해 보았답니다.<눈을 살펴보아요!>
겨울방학동안 눈이 많이 왔었죠? 방학이 끝나고 유치원에 왔을 때도 눈이 녹지 않고 쌓여있었어요. 왜 그럴까요? 아이들은 눈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지 눈을 교실로 가지고 와 관찰 해 보았습니다.
“눈이 쌓이는 건 땅바닥에 닿아서 눌려서 납작하게 된 거예요.” "너무 차가워" “와! 눈이 녹으면서 물이 되요.” “그건 눈 안에 물이 있기 때문이야.” “어? 가만히 놔두니깐 눈이 사라졌어요.” “우리 유치원이 따뜻하잖아요.” “눈이 안 녹게 하려면 냉동실에 넣으면 돼요. 우리 엄마는 그렇게 해요.”
유아들은 눈의 모습을 자세히 들여다보기도 하고 오감으로 느끼며 이야기하고 이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과학과 한층 더 가까워 집니다.<우리들의 음악회>

우리들의 음악회 공연이 가까이 다가오고 있답니다. 아이들은 멋진 공연을 위해 어떤 준비들을 하고 있을까요?
음악회는 1부와 2부로 진행될 것이랍니다.
♡ 1부 공연에서는 무엇을 하나요?
새싹반 아이들의 사물놀이 연주로 1부의 공연을 시작할 것이랍니다. 꽹과리 장구 북 징의 조화로 흥겨운 가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국악시간에 배웠던 민요를 장구 장단에 맞추어 우리나라의 민요를 멋지게 부를 것이랍니다.
<산도깨비, 밤뱃놀이, 제주도 타령, 개타령 동해바다> 어깨가 들썩여지는 흥겨운 국악 노래랍니다.
♡ 2부 공연에서는 무엇을 하나요?<율동팀>
율동팀은 멋쟁이 팀과 곰돌이 팀으로 나뉜답니다.
<멋쟁이 팀>은 개미심부름, 아기 고양이
<곰돌이 팀>은 도라지꽃, 쥐가 열 마리
“진짜 고양이처럼 야옹~~해야지” 배웠던 노래에 맞춰 신나게 율동을 합니다.
<합주연주>
큰북 작은북 심벌즈 팀파니 우드블록 탬버린 트라이앵글의 다양한 악기들이 아름다운 합주를 할 것이랍니다.
<합창>
즐거운 설날 노래와 넌 할 수 있어, 다섯 가지 예쁜 말을 부르며 잔잔한 감동을 전해드릴 것 입니다. 아름다운 감동이 있는 한림 음악회에 초대합니다. 오셔서 많은 박수와 응원 부탁드려요!! 새싹반 화이팅




초등학교에 가면 & 한림 음악회를 준비하며 잎새
형님이 된다는 건, 가족음악회를 준비하며.. 꽃잎
작음음악회를 준비해요& 즐거웠던 겨울방학 새싹
아름다운 동행 & 기대되는 발표회 햇살
새로운 발견-기울기/점수내기/방학지낸이야기 하늘
초등학교에 다녀와서 & 팽이시합 잎새
초등학교를 다녀와서, 새로 온 물고기 친구, 미로 이슬
팽이시합, 즐거웠던 겨울방학, 새해소망 꽃잎
그림자의 방향 / 움직이게 하는 도르래 하늘



로그인
COPYRIGHT© 2021 hanlimkids.com. ALL RIGHTS RESERVED.
한림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