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잎반 축구팀을 소개합니다.>
- 드디어 우리 월드 축구팀과 무지개 축구팀은 고유마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마크는 물론 ‘주장, 골키퍼, 공격수, 수비수’라는 각자의 역할도 가지고 있지요.
유아1: 주장이 제일 중요해. 주장은 꽃잎반의 이끄미 같은 역할을 하는 친구잖아.
유아2: 골키퍼도 중요해. 골키퍼가 공 못 잡으면 진다!
유아3: 아니다. 모두 모두 중요하다. 우리가 힘 합해야지만 이길 수 있는거다.
교사: 그래, 한 친구라도 없으면 팀이 경기를 하는데 조금 힘들걸? 그런데 우리 친구들은 공을 계속 차려고만 하는 것 같아. 공은 차는 것만 중요한 걸까?
유아4: 아니요. 축구는 수비도 잘해야 해요!
유아5: 수비가 뭔데?
유아4: 상대편 선수가 공차면 우리 골대로 못 오게 지키는 사람! 골키퍼 말고, 골키퍼 도와주는 사람 있다~
유아1: 아! 그리고 우리 축구할 때 자꾸 자꾸 다투니까 규칙도 만들면 좋겠다.
교사: 지난 번에 규칙 만들지 않았어?
유아2: 경기 해보니까 더 있어야 될 것 같아요!
- 축구팀 모든 선수들이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가는 아이들... 각자의 역할을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꼭 지켜야 할 규칙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축구 경기를 해보고, 또 필요한 규칙을 다시 찾아나가는 중이지요. 조금씩 성장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느껴지시나요?
이제 응원팀도 모집하기로 하여 어엿한 축구팀의 모습을 갖춰나갈 것입니다.
다음 이야기도 기대해주세요!
<인형극 이야기>
* 대본 연습하기
유아: 오늘 인형극 대본 연습하는 날 맞지?
유아1: 대본팀 모여라~~~연습 시작하자!!
유아2: 자~ 나레이션 부터 시작해라~
연습이 시작되고 대본을 보며 자신의 역할을 씩씩한 목소리로 열심을 다해봅니다.
유아3: 선생님 우리 대본 연습 다 했는데 그 다음 이야기가 없어요.
교사: 그럼 뒷 이야기를 어떻게 지으면 좋을까?
유아4: 나 아직까지 한번도 안 나왔는데..
유아5: 나도!
인형극의 마지막 이야기를 대본팀 친구들과 만들어 보기로 하였답니다.
동물농장 이야기는 어떻게 완성되어 질까요?
* 소품 팀
인형극에 필요한 다양한 준비를 책임지는소품팀!
친구들은 대본을 보면서 필요한 배경을 체크하여 종이에 적어 봅니다.
필요한 배경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 보고 인터넷에는 우리가 필요한 다양한 것들을 많이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인형극을 하기 위한 준비를 차근 차근 해나가는 꽃잎반 인형극 팀!! 서로가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너무 멋진걸요~ 완성될 우리들의 인형극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