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발견하는 비범함, 몰입 그리고 성장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가는 한림유치원

HAPPY MAKING HANLIM KINDERGARTEN
  • img
  • img
  • img
  • img
top

레지오 저널

주간 레지오 저널

제목
반명
한림유치원의 과거, 현재, 미래 꽃잎
한림유치원의 과거, 현재, 미래 잎새
한림유치원의 과거, 현재, 미래 하늘
한림유치원의 과거, 현재, 미래 햇살
한림유치원의 과거, 현재, 미래 이슬
해적선 놀이&수세미 새싹
한림유치원 10살 파티준비 햇살
비누방울, 꽃잎반을 지키는 공룡 꽃잎
나의 하늘 2 & 한림이의 10번째 생일맞이 하늘
나의 하늘 2 & 한림이의 10번째 생일맞이 ( 2009년10월2째 주)
<나의 하늘2>
오늘도 하늘반 친구들의 <나의 하늘>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채은: 밤하늘! 반짝거리는 별이 있는 밤하늘을 표현하고 싶어요. 별은 뭘로 하지?
고민하던 채은이는 금속, 호일, 데코찰흙을 선택해서 다양하게 밤하늘을 표현해 봅니다.
지민: 눈 내리는 하늘이랑 눈사람이 생각나요.
지민이는 눈사람을 표현할 수 있는 매체를 찾던 중에 호일을 선택해요. 목공풀로 잘 붙지 않아 고민했는데~완성된 모습에 흐뭇해 합니다.
재훈: 해, 산, 구름... 하늘에 보이는 풍경이 생각나요. 내가 좋아하는 노란색 배경을 하구요!
노랑을 유난히 좋아하는 재훈이는 철사와 솜 등을 이용하여 떠오르는 산을 뒤로하고 떠오르는 태양을 표현해 봅니다.
진우: 그냥 눈사람이 아니고 날개가 달린 천사 눈사람을 하고 싶어요. 이거 천사 눈사람처럼 보여요?
진우는 휴지로 눈을 표현하고 만든 작품을 친구들에게 보여주며 <뭐처럼 보여?>라고 물어보네요.
준우: 하늘에 나는 비행기가 생각나요.
준우는 비행기의 특징을 잘 살려 천 위에 그린 그림을 오려내고 푸른 하늘을 나는 비행기를 표현합니다.
준수:하늘에는 흰구름도 있고, 먹구름도 있잖아요. 그게 다 있는 하늘이 좋아요.
준수가 먹구름으로 표현한 매체는 무엇일까요? 바로 테이프 속에 있는 긴 비닐이랍니다.
친구들의 백가지 생각 천가지 표현! 다음 주에도 이어집니다~<한림이의 열 번 째 생일> 유아1:제 첫 돌 사진이예요. 예쁘죠? 몇 주가 지나면 한림유치원도 생일을 맞이해요. 열 번째 생일을 맞이하는 한림이(한림유치원)를 위해 생일파티를 열어주려고 해요. 유아2:생일케잌도 만들고, 축하하는 편지도 써줘요. 유아3:그런데, 한림이는 남자예요? 여자예요?유아4:우리를 지켜주니까 남자인 것 같아요. 유아5:여자선생님이 많고 예쁘게 꾸며져 있으니까 여자인 것 같아요.유아6: 한림이는 착해요? 나빠요? 유아8:생각주머니 많이 생기게 해주니까 착해요. 유아7:식물도 키우게 해주고, 사람도 키워주고, 동물도 키워주고, 오리 고슴도치,, 유아8: 한림이 스무번 째 생일에는 오리랑 토끼도 점점 많아질 것 같아요.유아9: 맞아. 풀도 많이 자랄 것 같아요. 유아10: 마당에 수영장이 생길 것 같아요.
유아11: 옥상에서 내려오는 미끄럼틀이 있었으면 좋겠어. 유아12 비오는 날도 놀이터에서 놀 수 있게 터널을 만들꺼예요.유아4: 터널뚜껑에 지렁이가 있으면? 유아9: 지렁이가 기어가는 것도 다 보이겠지. 하하하~ 아이들은 한림이가 처음 생겼을 때의 모습과 미래의 한림이의 모습도 상상해 보았어요. 유아11:내가 어른이 되면 한림이도 어른이 되겠지? 유아5: 아파트처럼 점점 커질지도 몰라. 유아2: 근데, 미래가 뭐야? <어른이 될 때까지의 시간과 사연, 장래희망, 마음과 마음을 나누는 것. 가족이 행복해 지는 것.귀신같은 것! 불을 켜면 귀신이 보이고 캄캄하면 안보이잖아요. 그것처럼 미래는 밝으면 잘 보이고 어두우면 잘 안보이는 거예요> <우리들의 미래는 뭘까?>아이들은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고는 나의 미래를 한림이에게 선물하기로 하였지요. 우리들의 미래는 바로 한림이의 미래이니까요^^





악세사리가게의 꿈 & 야구 놀이 잎새



로그인
COPYRIGHT© 2021 hanlimkids.com. ALL RIGHTS RESERVED.
한림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