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발견하는 비범함, 몰입 그리고 성장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가는 한림유치원

HAPPY MAKING HANLIM KINDERGARTEN
  • img
  • img
  • img
  • img
top

레지오 저널

주간 레지오 저널

제목
반명
한림유치원의 과거, 현재, 미래 꽃잎
한림유치원의 과거, 현재, 미래 잎새
한림유치원의 과거, 현재, 미래 하늘
한림유치원의 과거, 현재, 미래 햇살
한림유치원의 과거, 현재, 미래 이슬
해적선 놀이&수세미 새싹
해적선 놀이&수세미 ( 2009년10월1째 주)
◎해적선 놀이◎
재미있는 해적선 놀이를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어떤 이야기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보물팀
“예쁜 보석을 많이 만들어서 상자에 넣어두는 거야!” “그래, 예쁜 보물이 많아야 더 재미있을 거야.”
*우리들이 생각하는 보물은?
<보물 상자, 보물, 색종이 보석, 구슬 꿰기, 다이아몬드, 반짝이는 것>
아이들이 생각하는 보석에 대해 교실 밖 복도에서 이야기 나누고 있는데 바로 옆 악세사리 가게에서 동생들의 공유 이야기를 듣고 있던 형님이 이야기 합니다. “우리가 보물 상자 안에 넣을 목걸이 하고 열쇠를 만들어서 선물해줄게~” “응, 고마워 언니~”‘어떤 보물을 만들지?’ 하고 고민하고 있던 중 갑작스런 형님들의 선물로 아이들은 보석에 대해 좀 현실적으로 생각을 하게 됩니다.
“형님들이 만들어준 보물도 좋지만...” “보물은 우리가 만들어서 넣어두면 더 좋겠어.” “구슬 꿰기로 만들면 되겠다.” “팔찌도 만들고 목걸이도 만들고..” “그런데 구슬 말고 다른 것으로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
주위를 둘러보던 한 아이가 손가락으로 한곳을 가리킵니다. “여기 봐봐~ 여기에도 반짝거리는게 있어.” “맞아~ 우리 집에 반짝거리는 풀 같은 거 있어. 종이에 그런 풀로 그려도 멋진 보석이 될 거야~”
다양한 보석 만들기를 고민하고 아이들은 서로의 생각을 합쳐 좀 더 멋있는 보석 만들기에 몰입합니다. 보석 만들기 친구들의 재미난 이야기 기대해 주세요.▣수세미▣
수세미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이 깊어지자 아이들은 수세미에 대해 더 알고 싶어 수세미와 더불어 여러 가지 식물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식물도감 책을 가져옵니다.
“어...식물 독감?” “아니~ 식물 도감이다! 여기에 수세미 있데이~” “진짜? 어디 어디??”
그리고 잠시 후 다른 유아도 수세미에 대해 찾은 자료를 가져옵니다.
“우와~ 이 수세미는 진짜 크다!” “이거 우리 엄마가 그러는데 수세미 먹을 수도 있다고 했다.” “진짜? 이걸 어떻게 먹는데~ 조리사님이 못 먹는다 했잖아.” “그냥 먹는게 아니고 물에 끓여서 먹는다고” “우리꺼 처럼 색깔 이상한 수세미도 있네~”“여기에 수세미 씨앗 나온다.” “우리도 씨앗 있잖아!” “이거 봄에 심으면 나중에 수세미 난다는데?” “진짜가? 그럼 우리도 심어보자.” “수세미 키우는 방법?... 선생님 이것 좀 읽어주세요.” “우리도 수세미 키우고 싶어요~” <1.씨앗을 하루 동안 물에 담근다. 2.퇴비와 흙을 골고루 섞고 씨앗을 넣은 뒤 흙을 덮는다. 3.10일이 지나면 싹이 올라오고 2~3일에 한 번 물을 준다. 4.수세미가 자라면 올라갈 수 있도록 줄을 연결한다. 5.덩굴의 방향을 잡아주고 퇴비나 비료를 준다.> 교사가 수세미 키우는 방법에 대해 읽어주자 아이들은 또 호기심에 눈을 반짝여봅니다.
“수세미를 왜 하루 동안 물에 담가둬요?” “퇴비는 뭐예요?” “우리도 씨앗 물에 담가서 해봐요~”
과연 아이들이 물에 담궈둔 씨앗은 어떻게 될까요?




한림유치원 10살 파티준비 햇살
비누방울, 꽃잎반을 지키는 공룡 꽃잎
나의 하늘 2 & 한림이의 10번째 생일맞이 하늘
악세사리가게의 꿈 & 야구 놀이 잎새



로그인
COPYRIGHT© 2021 hanlimkids.com. ALL RIGHTS RESERVED.
한림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