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발견하는 비범함, 몰입 그리고 성장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가는 한림유치원

HAPPY MAKING HANLIM KINDERGARTEN
  • img
  • img
  • img
  • img
top

레지오 저널

주간 레지오 저널

제목
반명
한림유치원의 과거, 현재, 미래 꽃잎
한림유치원의 과거, 현재, 미래 ( 2009년10월2째 주)
#과거는 중요해! 과거가 있어야 현재가 있고, 현재가 있어야 과거가 있거든.
한림유치원 아이들과 함께 <한림유치원의 과거 모습>이 전시된 강당을 둘러보며 많은 이야기를 나눕니다. 유아: 한림유치원의 체육복이랑 원복이 지금이랑 많이 달라요. 색깔도 다르고, 모양도 달라요. 유아1: 옛날에 형님들은 나뭇가지를 가지고 연구했네요. 유아2: 옛날엔 한림유치원 마당에 주차장이 있었어요. 지금은 잔디밭인데. 유아3: 반 이름이 다 동물이네~ 웃기다. 한림유치원의 과거는 지금과 많이 다른 모습입니다. 하지만 한림유치원의 현재는 과거와 많이 닮았습니다. 과거가 없으면 현재의 한림유치원이 없고, 우리가 한림유치원에 다닐 수도 없다는 아이들. 세월이 흐르면지금 우리들의 모습이 아름다운 과거로 남겠죠?#생일선물
“한림유치원이 벌써 10살이래.” “생일이면 우리가 선물해주자.” 유아들은 한림유치원의 열 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생일파티를 준비합니다.
유아1: 생일날에는 케이크를 선물해 주는 거야.
유아2: 한림유치원이 좋아할 예쁜 케이크를 만들자.유아3: 그런데 한림유치원은 여자야 남자야?
유아4: 남자면 로봇을 선물하자.
유아5: 로봇? 우리가 만들어주면 더 좋아할 거야.
유아들은 한림 유치원에게 주고 싶은 선물들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 나누고 우리가 만든 선물을 받고 좋아할 한림유치원을 생각하면서 기쁘고 즐거운 마음으로 선물을 준비합니다.
“한림아~ 열 번째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해~”
“한림유치원 10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그림을 그려주면 좋겠어.”“어떤 그림을 그려주지?” “우리가 파티하는 모습?” T:한림유치원을 생각하면 어떤 느낌이 떠오르니? “난 한림유치원에 오면 기분이 좋아져요. 엄마에게 혼나고 왔을 때에도 유치원에서 놀면 기분이 좋아지고 포근해 져요.” “한림유치원을 생각하면... 양이 떠올라 양은 포근하고 따뜻하니깐” “하늘을 나는 기분인 것 같아.” “난 한림유치원이 나무 같은데~” “나무?” “응. 나무도 나쁜 공기를 먹고 좋은 공기를 내보내잖아. 한림유치원도 나무처럼 우리의 좋지 않은 기분을 가져가고 기분 좋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
한림유치원을 나타내는 여러 그림들을 모아 하나의 멋진 그림으로 표현해 봅니다. 유아들은 한림유치원에게 어떤 멋진 선물을 선물하게 될까요?#미래를 설계하는 어린이
"한림유치원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유아1: 담쟁이가 한림유치원 건물을 다 덮게 될 것 같아. 유아2: 옥상에 넓은 운동장이 생겨 마음껏 축구를 할 수 있게 될지도 몰라. 유아3: 수영장이랑 물미끄럼틀도 생기면 좋겠다! 유아4: 건물을 오를 땐 에스컬레이트로 올라가고 내려올 땐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갈 수 있으면 진짜 신나겠지? 유아5: 원복은 예쁜 세일러문 옷으로 변하면 좋겠다. 유아들은 자신들의 바램과 소망을 담아 한림유치원의 미래를 설계해 봅니다. "지금은 우리가 할 수 없는 것들이지만 미래에 한림유치원에 다닐 동생들은 이룰 수 있겠죠? 그럼 우리가 한림유치원의 미래를 동생들에게 선물하는거네요." 과거의 바램이 현재를 존재하게 했듯이, 현재 자신들의 바램은 미래의 꿈을 실현하는 원동력이 될거라 믿으며 오늘도 유아들은 이곳에서 미래를 꿈꾸고 있답니다.




한림유치원의 과거, 현재, 미래 잎새
한림유치원의 과거, 현재, 미래 하늘
한림유치원의 과거, 현재, 미래 햇살
한림유치원의 과거, 현재, 미래 이슬
해적선 놀이&수세미 새싹
한림유치원 10살 파티준비 햇살
비누방울, 꽃잎반을 지키는 공룡 꽃잎
나의 하늘 2 & 한림이의 10번째 생일맞이 하늘
악세사리가게의 꿈 & 야구 놀이 잎새



로그인
COPYRIGHT© 2021 hanlimkids.com. ALL RIGHTS RESERVED.
한림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