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다리길에서의 미니카 시합, 하늘반 형님과의 만남 ( 2009년07월3째 주)
< 미니카 길을 만들어요! >
- 미니카 시합에 미니카 길이 필요하다는 선수들의 의견에 따라 그림으로도 그려보고 그린 것을 보고 블록으로 미니카 길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교사: 미니카 길을 시합하기 위해서 어떻게 만들면 좋을까요?
유아1: 종이로 만들어요. 유아2: 종이 위에 사인펜으로 그리면 되잖아요. 유아3: 사다리처럼 길게 그리면 되요. 종이를 길게 연결해서 테이프로 붙이면 되요. 유아4: 1부터 숫자를 적어서 멀리 가는 친구가 1등이에요. 유아5: 근데 길 밖으로 가면 탈락이에요. 유아6: 맞다. 그러면 점수 0점이다.
교사: 누가 이겼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어요. 유아2: 점수가 .많은 친구가 1등이에요 유아1: 숫자를 다 더하면 되요.
- 미니카 선수들은 종이를 길게 잘라 연결하여 테이프로 붙이고 사이펜으로 사다리를 그리고 숫자를 적어 미니카 길을 완성하였습니다.
< 사다리 길에서의 시합!! >
- 완성한 사다리 길과 나무 블록 출발점 완성!! 경기가 시작되자 시합을 하는 선수들과 출발을 알리는 작은 심판 그리고 점수를 담당하는 큰 심판을 정하고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심판: 선수들~ 사다리 길에서는 한 명씩 할거다. 길 밖으로 나가면 0점이다. 첫 번째 선수 준비!!
- 한 명씩 경기가 진행되면서 나머지 선수들은 다른 친구가 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서로 응원합니다. 한 명이 아닌 팀으로의 시합도 기대해봅니다.1층과 2층에 있는 형님반과 동생반..
꽃잎반과 하늘반은 점심시간이 같아서 서로 마주치는 시간들이 많답니다. 형님반에 대한 호기심과 동생에 대한 관심의 마음이 늘 가득한 우리 아이들~ 서로에 대한 두근 두근 호기심의 마음과 설레는 마음을 형님과 동생의 특별한 만남의 날로 계획해 봅니다.
<형님과 동생이 함께 만드는 팥빙수!!>
- 동생과 형님이 함께 모여 만들어 먹는 팥빙수!! 형님과 동생은 기대와 설렘이 가득한 마음으로 함께 할 시간이 너무나 기다려집니다.
유아: 선생님! 우리 언제 형님반에 가요? 유아1: 나 하늘반에 아는 형님있는데.. 1호차 같이 타거든~ 유아2: 나도 밥 먹을 때 만나는 언니 있거든!!
유아3: 동생들 우리 교실에 초대하는 거죠? 꽃잎반 동생들 빨리 왔으면 좋겠다.
- 형님들은 1층 꽃잎반에 가서 동생들의 손을 꼭 잡고 교실로 초대합니다. 어느 새 함께 모인 형님과 동생들로 교실은 기분 좋은 행복함이 가득합니다. 팥빙수에 빠져서는 안 되는 달콤한 단팥과 시원한 얼음과 아이스크림! 새콤달콤한 과일과 쫀득쫀득한 떡~ 그리고 바삭바삭 시리얼까지.. 형님과 동생들이 함께 먹는 팥빙수의 맛은 아주 꿀맛이었어요. 형님은 동생들 앞에서 진짜 형님이 되어 동생들에게 양보하고 도와주는 의젓한 모습을 보이고, 동생들은 형님 옆에서 형님들의 모습을 따라서 형님과 닮은 모습으로 다가서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우리가 함께 한 시간을 기억하며 서로를 꼭 안아주었답니다. 형님과 동생들은 아름다운 추억을 어떻게 만들어 갈까요? 또 다른 우리의 특별한 만남의 시간이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