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발견하는 비범함, 몰입 그리고 성장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가는 한림유치원

HAPPY MAKING HANLIM KINDERGARTEN
  • img
  • img
  • img
  • img
top

레지오 저널

주간 레지오 저널

제목
반명
초록색 찾기, 봄소풍, 티라노사우르스, 올챙이의 성장 이슬
초록색 찾기, 봄소풍, 티라노사우르스, 올챙이의 성장 ( 2009년04월5째 주)
# 여기에도 초록색 있어요! 하지만 조금씩 달라!
이슬반을 나타낼 수 있는 색으로 초록색이 정해지고 난 후, 유치원과 가정, 우리 주변에서 초록색을 찾는 친구들이 하나 둘 생겨납니다. 유아 : 선생님, 이것도 초록색이예요. 유아1: 초록색 진짜 많다. 여기도 있고, 저기도 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지나쳤던 돌맹이 속에서 반짝이는 초록색을 찾고, 나뭇잎마다 조금씩 다른 초록색과 연두색을 발견합니다. 교사 : 이건 무슨 색이야? 유아1: 초록색이요. 교사 : 이건? 유아2: 그것도 초록색이요. 교사 : 음..이상한데? 선생님 눈으로 보기엔 분명히 색깔이 조금 다른데, 이름은 똑같네? 유아2: 아. 이건 빛나는 초록색이예요. 그 후, 비슷하면서도 다른 색깔에 서로 다른 이름을 붙여줍니다. 이런 색깔 보셨나요?# 봄 소풍을 다녀왔습니다.
날씨가 너무나 좋은 소풍날 아침.
유아 : 선생님, 어제 비가 와서 소풍 못 가는 줄 알고 잠이 잘 안 왔어요. 기도를 했더니 아침에 비가 안 오더라구요. 기다리고 기다린 봄 소풍. 부모님께서 싸 주신 맛있는 도시락을 가지고 소중한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봄소풍을 떠납니다. 도착한 우리는 운동회에서 백팀을 대표하여 달리게 될 친구를 뽑기 위해 달리기 시합을 하고, 판 뒤집기 게임을 했습니다. 그리고 맛있는 도시락을 먹고 동락공원 주변을 돌아보았습니다. 이 곳 동락공원에서도 이슬반 친구들의 초록색 찾기는 계속 되었답니다.
유아들: 우리 벌써 가요? 너무나 즐거워 돌아가는 길이 아쉬웠던 봄소풍이었습니다.#티라노사우르스 탐색
이슬반 친구들은 티라노사우르스를 그리기에 앞서 사전탐색을 합니다. 교사: 티라노사우르스를 그리기 위해선 우리 눈으로 어떻게 생겼는지 생김새를 잘 봐야해. 친구들은 티라노를 그린 그림과 책의 티라노를 비교해봅니다. 교사: 어떻게 다른 것 같니? 유아: 색깔! 유아1:꼬리요! 교사: 손가락은? 유아들:3개! 교사: 발가락은? 4개! 유아2:3개있는 것 같은데. 교사: 앞 발이 크니? 뒷발이 크니? 유아들: 뒷 발요. 유아2:육식공룡은 원래 뒷 발로 뛰어다녀요. 교사: 색깔말고 등에는? 유아3:줄무늬랑 색깔이요. 교사: 어? 혀도 있네. 유아4: 그런데 왜 티라노를 그려요? 교사: 찰흙으로 만든 티라노가 어떻게 하면 안 부서질까 해서. 어떻게 만들어야 튼튼한 티라노사우르사가 될까요?
#올챙이의 성장
이슬반에 새로온 올챙이 친구가 하루, 이틀 지나며 맛있는 먹이도 먹고 친구들의 관심도 받고 깨끗한 물로 이사도 하면서 무럭무럭 자라나 뒷다리가 났습니다. 유아들: 선생님! 뒷다리 생겼어요! 다른 반 친구들까지 이슬반에 올챙이 친구를 구경하고 갑니다. 시간은 점점 흘러 나올 듯 안 나올 듯 했던 앞다리까지 나게 됩니다. 유아들: 선생님! 개구리 됐어요! 이슬반 친구들은 아직 꼬리가 들어가지 않은 올챙이를 보고 개구리가 되었다고 소리칩니다. 어느 새 꼬리까지 사라지고 개구리의 모습으로 성장한 이슬반 올챙이 친구들은 자기 집의 벽, 천장에 붙어 있으면서 이슬반 친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지금은 5마리이지만 언제 모든 올챙이가 개구리가 될까요?





새싹반 동화 & 도서관 견학 새싹
우리 곰팡이 실험& 키재기 방법 하늘
새로운 문자, 떠오르는 색, 티라노사우르스 이슬
알의 엄마를 찾아라 & 팽이 이야기 잎새
소리 & 우주기지 햇살
손바닥 찍기, 마음 표현하기, 도서관 이야기 꽃잎
전시회관람& 새싹반의 색 새싹
물약 만들기 & <개구리 알vs올챙이 똥/ 알의 엄마는?> 잎새
대구문화예술회관 견학, 마음 표현하기 꽃잎



로그인
COPYRIGHT© 2021 hanlimkids.com. ALL RIGHTS RESERVED.
한림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