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발견하는 비범함, 몰입 그리고 성장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가는 한림유치원

HAPPY MAKING HANLIM KINDERGARTEN
  • img
  • img
  • img
  • img
top

레지오 저널

주간 레지오 저널

제목
반명
고마우신 분들, 입춘 이슬
지난해 팽이 시합& 설날 새싹
용돈 받은 것으로 무엇을 할까? & 기다려 지는 1학년 하늘
신나는 방학&목걸이 꽃잎
설레는 설날!! 잎새
즐거웠던 겨울 방학. 또 다시 시작된 놀이! 햇살
안전센터, 발표회 연습, 병원 놀이 이슬
팽이 시합 준비에서 대회까지... 새싹
크리스마스 사랑 나누기~ 산타로 변신~ 하늘
꽃잎반 크리스마스 이야기 & 어린이 회관 꽃잎
꽃잎반 크리스마스 이야기 & 어린이 회관 ( 2008년12월3째 주)
<꽃잎반 트리이야기>
아이들이 1년 중 12월을 기다리는 이유는 아마 12월 25일 산타할아버지에게 선물을 받기 위해서는 아닐까 생각됩니다.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어 봅니다.
교사: 12월 25일은 어떤 날일까?
유아들: 선물 받는 날이에요. 산타할아버지 오시는 날이요. 맛있는 것 먹는 날이요.
유아1: 크리스마스가 빨리 됐으면 좋겠다.
교사: 크리스마스는 아기 예수가 태어난 날을 축하하기 위해 매년 12월 25일을 기념일로 정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거래요. 크리스마스는 다른 사람을 도와주고 베풀어 줄 수 있는 마음을 가지는 날 이래요.
유아1: 트리를 꾸며 보고 싶어요.
교사: 산타 나무에 어떻게 더 꾸미면 좋을까?
유아2: 산타 할아버지를 그려서 붙여줘요.
유아3: 구슬하고 풍선도 붙여요.
이렇게 하여 아이들과 함께 꽃잎반 만의 멋진 트리를 꾸며봅니다. 구슬과 장식품이 하나씩 달릴 때 마다 점점 변해가는 트리에서 따뜻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유아1: 우와~~ 점점 예뻐진다.
유아2: 너무 아름다워. 나는 소원 빌어야지.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과 따뜻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 꽃잎반에서 맞이하게 될 크리스마스 이브 파티를 기대해 주세요.
<어린이 회관>꽃잎반 친구들과 어린이 회관을 다녀왔어요.
겨울이지만 따스한 햇빛이 포근함을 느끼게 해 준 날이었답니다. 가족과 함께 먼저 와 본 아이도 꽃잎반 친구와 함께 하기에 새롭게 다가 온 어린이 회관 견학이었습니다. 어린이 회관에는 신기한 활동들이 많이 있었어요.
-울림터널, 네온터널, 알록달록 별빛이 나는 터널, 우주복을 입는 사람과 우주선,
-요술 망원경, 나의 모습을 다른 모습으로 보이게 하는 여러 거울들
-촉감으로 무슨 물건인지 알 수 있는 활동, 후각으로 어떤 향인지 맞출 수 있는 활동.
-땅 속 두더지와 기둥에 달린 무당벌레, 나무에 붙어 있는 나비와 곤충들
-살아 있는 악어를 보며 더 무서운 표정을 짓는 아이

-커다란 비행기와 기차를 보며 진짜 탈 수 있는지 궁금증을 가지는 아이들
-컴퓨터로 할 수 있는 조각 퍼즐과 문제 맞추기, 원심력을 이용한 동전 돌리기, 그림으로 만드는 영상, 영상을 이용한 물고기 잡기, 기포가 나오는 원인을 이용한 활동, 토네이도의 원리를 이용한 용오름 현상 활동, 자석 원리를 이용한 물건들기, 지뢰대 원리를 이용하여 무거운 물건을 들어보는 활동, 선 없는 하프 연주 등
* 어린이 회관에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활동들이 아주 많이 있어요. 활동을 하는 아이들의 몸동작은 생기가 넘치고, 눈빛은 새로움에 초롱초롱하고, 즐거움은 입가에 가득했답니다. 활동을 하면서 과학의 원리를 쉽게 경험 할 수 있었던 신나는 하루였어요.








로그인
COPYRIGHT© 2021 hanlimkids.com. ALL RIGHTS RESERVED.
한림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