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발견하는 비범함, 몰입 그리고 성장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가는 한림유치원

HAPPY MAKING HANLIM KINDERGARTEN
  • img
  • img
  • img
  • img
top

레지오 저널

주간 레지오 저널

제목
반명
집만들기 &따뜻한 말 이슬
천연염색&자연의 색을 찾아서... 새싹
수 세기&염색하기&친구 하늘
종이 비행기&표창&매니큐어 꽃잎
악세사리 가게. 심판이있는 새총쏘기! 햇살
동화 만들기 잎새
집만들기&빛과 무지개 이슬
카프라 탑 완성! & 천연염색전시회 새싹
닭싸움&액세사리 가게놀이&고구마밭견학 햇살
닭싸움&액세사리 가게놀이&고구마밭견학 ( 2008년09월5째 주)
<닭싸움>
닭싸움 게임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요?
#새로운 규칙: 게임에서 졌다고 속상하다고 해서 친구에게 화내지 않아야 해요. 올림픽에서는 열심히 싸우다가 마지막에는 수고했다고 악수를 하며 화난 것을 풀잖아요. 졌다고 화내는건 비겁해요. # 유아1: 우리가 15명이니까 5명씩 3팀으로 나누어서 게임을 해요. 유아2: 제비뽑기로 팀을 나누면 되겠어요. 노랑팀, 빨강팀, 파랑팀으로요! 유아3: 그런데 1등만 축하 받으니까 재미없어요. 다 상주면 좋겠어요. 아!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로요! 직접 메달을 만들어 팀별로 가장 많은 유아가 이긴 팀 순으로 메달을 수여하는 닭싸움팀! 스스로 문제를 제기하기도 하고 새로운 방향까지 제시하며 게임을 발전시켜 나가는 닭싸움팀의 다음 이야기도 기대해 주세요!<액세사리 사러오세요>
한동안 조용하던 액세사리 가게가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자신들이 준비한 액세사리를 진열하고 다양한 천을 바구니에 담아 정리하느라 아이들의 손은 바쁘게 움직입니다.
약속이나 한 듯 한 유아가 교실안을 향해 소리를 냅니다.
" 액세서리 사러 오세요."
몇몇의 남자친구들이 모여듭니다. 그런데 가게 주인은 손님을 밀어냅니다.
"돈을 가지고 오세요."
작은 종이 조각에 숫자를 적어 종이 돈을 만들어주인에게 건넵니다. 자신이 원하는 천을 사서 어깨에 두르고 또 다른 놀이를 만들어 냅니다. (어깨에 두르고 멋진 포즈. 천을 깔고 앉아 썰매타기)
다음날~~ "어! 왜 가게주인이 많아졌지?"

"주인이 바쁘면 도와주는 아르바이트 생이예요."
어제보다 더 활발하게 진행되는 놀이 속에서 또 다른 역할들이 하나 둘 생겨납니다.
가게에서 판매되는 물건들의 금액이 적힌 종이!
손님들이 사용하는 카드!
가게 오는 길을 알려주는 색종이로 만든 팻말!
가게 놀이 속을 들여다보며 너무 재미있어 웃음이 절로 납니다. 크고 작은 경험들을 아이들에게 자극이 되어 기억에 남고 그 경험들을 통해 놀이가 좀 더 발전되어 가며 흥미로워지는 것 같습니다. 내일의 가게 놀이를 또 기대해봅니다.
< 고구마 밭 >수확의 기쁨을 맛볼 수 있는 가을! 아이들과 함께 김천으로 고구마를 캐러 갔어요.
기다랗게 준비된 고구마 밭에 도착하자마자 자리를 잡고 준비된 호미. 삽을 이용하여 고구마 밭 파기 시작! 열심히 밭을 팠지만 고구마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붉은 빛을 가진 고구마의 모습이 고개를 내밀었습니다. " 어! 여기 있어요. 같이 파자." 삽으로 열심히 파지만 고구마는 움직이질 않습니다 " 끝이 안 보여요." 힘으로 잡아당겨 보지만 고구마는 그만 뚝 부러지고 맙니다."아~ 나 고구마 캤어요!" 너무나 기뻐하는 아이들~~ "고구마 캐는거 쉬운 줄 알았는데 정말 힘들어요.""왜 이렇게 더워요 힘들어요." " 우리 할아버지도 고구마 캐는 거해요." 오늘 힘든 체험을 통해 맛있는 고구마를 먹기 위해서는 힘든 일도 참고 해야 함을 아이들을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들의 수세기 & 염색하기 & 겸손하다는 것 하늘



로그인
COPYRIGHT© 2021 hanlimkids.com. ALL RIGHTS RESERVED.
한림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