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발견하는 비범함, 몰입 그리고 성장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가는 한림유치원

HAPPY MAKING HANLIM KINDERGARTEN
  • img
  • img
  • img
  • img
top

레지오 저널

주간 레지오 저널

제목
반명
나비, 카프라 탑 이슬
우리 규칙, 두번째 야외스케치 새싹
공격 놀이를 위한 준비 & 내가 만들고 싶은 음식 하늘
싸움놀이. 등반대회 햇살
함지산 등반, 나비, 카프라탑 이슬
불&기차놀이 꽃잎
나비 애벌레 잎새
우리의 권리! 규칙정하기! 새싹
하늘반을 공격하라! 내가 만든 음식 이름은? 햇살
초록애벌레, 향기, 색종이 잎새
초록애벌레, 향기, 색종이 ( 2008년05월3째 주)
* 새로운 친구가 왔어요!
- 금요일 잎새반에 새로운 친구가 오자 모두들 궁금해 하며 주위에 모여들었다. 하지만 갈색의 작은 애벌레를 잘 찾지 못해 아쉬워하였다. 월요일이 되어 사육키트를 본 아이들이 깜짝놀라며 쑥 자라버린 초록색 애벌레에 대해 관심을 가졌다.
유아: 와. 애벌레다. 초록색 애벌레!
유아1: 야. 여기 입 보인다. 유아2: 동글동글 동글이다. 유아3: 와! 먹는다. 동그란 입으로 먹는다.
유아4: 그래야지. 잎을 많이 먹어야 쑥쑥 자라지.
유아5: 똥이다. 유아4: 이쪽에 있는 애벌레는 안 움직인다. 자는가봐. - 사육키트 주변에서 애벌레를 관찰하며 친구들과 애벌레의 움직임과 생김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향기와 냄새는 달라!
- 유치원 마당에 향기를 찾으러 온 유아들이 이곳저곳을 다니며 코로 열심히 숨을 들이쉰다. 그러다 작은 항아리, 비석, 토끼장 앞에서도 킁킁 댄다.
유아: 이 꽃에서는 아무 향기도 안 난다.
유아: (토끼장 앞)으윽.. 토끼냄새.
유아: (비석 머릿돌 앞에서)야! 여기서 똥냄새 난다.
유아: (뛰어가서 코를 갖다 대며) 맞다. 똥냄새. 하하하!
유아: 여기 장미!! 향기난다. 장미향기
유아: 찾았다. 장미 향기랑 여기 똥냄새 ^^
- 아이들의 말 속에 향기와 냄새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만든 색종이로 무엇을 할까?>
색종이에 대한 탐색과 만들기가 잎새반에서계속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아이들이 만든
색종이로 무엇을 만들고. 어떻게 어디에서
놀이를 하는지 지켜보고 아이들의 놀이 속에
함께 참여 하기도 하였다.
-소꿉놀이- 유아1: 선생님! 우리 오늘 가방 만들었어요. 그리고 역할영역으로 가더니. 유아2: 오늘 엄마 놀이 할꺼예요. 은행에도 가야 되고 시장에도 가야되고 엄마라서 바쁘다.유아3: 엄마 오늘 저녁에 맛있는거 해주세요.
-병원놀이- 색종이를 잘라서 역할영역 판에 붙인 유아들..오늘 만든 색종이 작품이 병원놀이 도구가 되는데.. 유아들: 여기 병원이데이! 유아1: 아픈 사람오세요!! 유아2: 어디가 아프세요? 유아3: 머리랑 배가 아파요. 유아4:(만든 총을 가지고) 칙칙칙!! 유아3: 고맙습니다! <색종이 공룡>
유아1: 오늘 무엇을 접을까?
유아2: 야! 공룡이다.티라노 사우르스! 이 공룡 다 잡아 먹는데. 무서운 공룡이다.
유아3: 오늘 우리 이거 접어 보자. 유아2: 이 공룡은 조금 쉽제? 유아3: 그래.. 학은 조금 어렵고..
아이들끼리 시작한 접기가 어느새 교사와 함께 만드는 공룡접기가 되었다. 색종이 두장이 필요한 공룡 접기! 한번 접어 본 친구들은 그 순서를 잘 기억하여 또 한장을 완성시켰다. 유아3: 이제 이 종이 두개 사이에 풀칠 해야 된다. 잘 잡고 풀칠해래이. 유아1: 와 만들었다. 성공!! 유아3: 우리가 만든거 다른반 친구들도 볼 수 있게 여기 놔두고 우리 집에 갈 때 가져 가자! 색종이를 통한 다양한 놀이의 경험! 그 놀이 속에서 즐거움과 새로운 규칙을 배워갑니다.







로그인
COPYRIGHT© 2021 hanlimkids.com. ALL RIGHTS RESERVED.
한림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