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품 만들기 *
유아들이 만든 옷에 어울리는 소품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어요.
저번시간 어떤 소품을 만들지 정하기로 했으나 유아들이 원하는 소품이 너무나 다양해서 각자가 원하는 소품을 먼저 만들어 보기로 했답니다.
하나, 둘 소품들이 그려지기 시작했어요. 따뜻한 털모자, 털장갑, 목도리, 귀마개까지 겨울에 필요한 소품들로 다양했어요. 아기자기 하게 소품을 그리고, 알록달록 색칠도 예쁘게 했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예쁜 소품들이 하나, 둘 만들어졌어요.
몇번의 소품 그리는 시간을 가진 후 드디어 모든 유아들이 소품 만들기를 완성했어요.
유아들이 만든 소품 너무 아기자기하고 예쁘죠?
소품 만들기를 완성한 후 이제는 무엇을 해야할지 유아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어요.
C: 가위로 오려야 해요.
C1: 인형한테 붙일 수 있게 찍찍이도 붙여야 해요C2: 근데 종이라서 잘 찢어질것 같아요.
C1: 그러면 플라스틱으로 싸면 되요.(코팅을 말함)
우리는 유아들과 이야기를 나눈 후 소품과 사람, 옷을 가위로 오리고 인형놀이를 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더 생각해 보기로 했답니다.
유아들은 자신이 만든 종이 인형놀이를 잘 보관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제시할까요?
* 시계를 만들어요 *
시계를 만들기 위해 모인 시간!
C1: 선생님~ 우리반 매체통에는 하얀 종이가 없어요.
C2: 찰흙은 너무 많이 필요 없어요. 조금만 잘라주세요.
C3: 찰흙영역에 자리가 너무 좁아서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할것 같아요.
아이들은 시계를 만들기 전 자신이 계획했던 계획지를 보며 재료를 탐색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자신이 필요한 재료와 준비에 대해 사전에 많은 질문들과 탐색, 교사의 지원들을 받으며 아이들은 시계 만들기를 시작했어요.
찰흙을 이용해 시계의 바늘과 숫자를 꾸며 시계를 완성하는 아이들.
시계 영역에 있는 시계를 이용하여 시계바늘을 꾸미는 아이.
종이에 시계를 그려 손목시계를 만드는 아이 등 다양한 방법들로 우리는 시계를 만들어 갔답니다.
우리에게 시간을 알려주는 중요한 시계!
시계 만들기를 통해 또 다른 시계의 중요성과 관심을 가지는 시간이 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