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력 이야기 *
12월 3일! 등원한 유아가 출석도장을 찍는 달력을 보고는 이야기를 했어요.
C1: 선생님,12월인데 달력이 아직도 11월이에요.
깜박하고 바꿔놓지 않았던 11월 달력으로 인해 아이들 몇몇이 달력에 관심을 보였고, 그 순간 아이들에게 하나의 제안을 했답니다.
T: 마지막 남은 12월 달력은 너희가 만들어보는건 어때?
아이들은 흔쾌히 달력 만들기의 제안을 받아들였고, 달력을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들을 준비하기 시작했어요.
C1: 선생님~ 달력 좀 빌려주세요.
C2: 칸 만들려면 종이랑 자도 필요한데 선생님한테 빌려 달라고 하자~
달력 만들기의 준비가 끝난 후 아이들은 달력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11월 출석달력을 떼서 종이에 크기를 똑같이 맞추고, 가위로 종이를 잘랐어요. 하지만 달력의 칸 만들기는 쉽지가 않았답니다.
C1: 선생님, 칸 만들기는 어려워서 못하겠어요.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칸 만들기 성공! 그 후 아이들은 12월 달력 만들기에 푹 빠져들었답니다.
C2: 빨간색은 쉬는 날이니까 빨간색으로 써야 된다.
C1: 25일도 맞다. 그럼 너는 숫자써라~ 나는 월, 화,수, 목, 금, 토, 일 적을게.
C2: 그런데 우리 달력도 예쁘게 꾸미자.
C1: 12월은 겨울이니까 눈사람 그려서 꾸며야지.
유아들은 자기가 생각하는 대로 예쁘게 꾸며 달력을 완성했어요. 유아들이 완성한 달력은 출석도장 찍는 곳에 붙여두었답니다. 친구들이 만든 달력을 보며 우리 유아들은 달력만들기에 푹 빠져있어요.
유아들이 만든 달력 너무 멋지죠?
* 교통랜드 견학 *
유아들은 오늘 하루 교통규칙에 대해 알아보고, 규칙을 직접 경험해 보기 위해 교통랜드로 견학을 다녀왔어요.
교통랜드 입구로 들어서니 많은 교통안전 선생님께서 방긋 웃으며 우리를 반겨주셨어요.
먼저 우리는 교통안전 선생님과 인사를 나누고, 교통규칙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실내 교육부터 받기로 했답니다.
실내 교육은 재미있는 비디오와 여러가지 게임을 이용하여 우리들에게 교통규칙을 재미있게 하나하나 설명해주는 것으로 이루어졌어요.
실내 교육이 끝난 후 밖으로 나가 실외 교육을 받았어요.
실외 교육으로는 차조심, 길조심을 할 수 있도록 교통신호를 지켜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활동과 육교로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 여러가지 교통 표지판을 보는 방법, 직접 자전거를 타고 배운 규칙을 다시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우리 친구들은 교통 규칙을 배우고, 재미있게 놀면서 익히는 교통랜드의 활동에 너무나 신이났답니다.
활동이 끝난 후 스스로 교통규칙을 잘 지켜 교통사고가 없는 안전한 나라로 만들기로 교통 안전 선생님과 약속을 하고, 우리는 어린이 교통안전 지킴이가 되기로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