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발견하는 비범함, 몰입 그리고 성장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가는 한림유치원

HAPPY MAKING HANLIM KINDERGARTEN
  • img
  • img
  • img
  • img
top

레지오 저널

주간 레지오 저널

제목
반명
샤니빵공장,재활용,카프라 이슬
샤니빵공장,재활용,카프라 ( 2007년05월3째 주)
[샤니 빵 공장]
유치원 버스를 타고, 고소하고 맛있는 빵이 아주 많은 빵공장에 갔습니다. 공장에 도착하기 전부터 버스 창문사이로 들어오는 고소한 냄새가 저희들을 반겨주었습니다.

도우미 누나에게 빵 만드는 공정에 대해 설명도 듣고, 재미있는 DVD도 보았습니다.

우리는 공장 내부에 있는 견학 통로를 통해 빵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도 있었고, 큰 기계들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가장 우리를 놀라게 한 것은 우리보다 훨씬 큰 대형 밀가루 반죽이였습니다.

견학을 마치고 우리들은 맛있는 빵을 선물로 받고 유치원으로 돌아왔습니다.

[재활용이야기]
금방이라도 우주를 날아 갈 것 같은 로켓트는 플라스틱 통과 색종이로 만들었어요.

만화속에 나올 것 같은 재미있는 모양의 비행기는 피티병과 옷걸이로 만들었어요.
아가의 분유통에 예쁜 부직포와 그림을 그려넣어서 하나 밖에 없는 연필꽂이를 만들었어요.
종이, 상자, 색종이를 가지고 우리가 다니고 있는 한림유치원을 만들었어요.
조금씩 끊어지지 않고 이슬반을 찾아오는 작품들.. 서른 네개의 작품이 모두 이슬반을 찾아올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카프라이야기]
장소 이동에 대한 회의가 있었지만, 유아들은 다른 장소를 찾지 않고 탑이 있는 그 자리에서 활동을 다시 전개합니다. 제일 먼저 온 유아가 혼자서 쌓기 시작합니다. 잠시 후 다른 유아가 왔습니다. 이 유아는 쌓기보다 흔들리거나 삐뚤어진 탑을 바로 잡는 역할을 많이 합니다. 오늘도 역시..
유아: 이 만큼 잘못되었다.
유아: 어떻게...
유아: 삐뚤다.
그리고 삐뚤어진 부분을 무너뜨렸습니다.
활동은 또 다시 쌓고 넘어지기를 반복하였습니다. 시간이 흐를 수록 유아들의 참여도 많아졌지만, 그 만큼 탑의 넘어짐도 빈번히 일어났습니다.
-.한 동안 활동이 뜸한 여자친구팀과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유아: 힘들어요.
유아: 자꾸 넘어지고
유아: 남자 친구들이 자꾸 (자기 탑보다 낮다고) 약 올리는 것도 싫어요.
유아들: 그냥 꿈이 크는 나무하고 싶어요.
여자 유아들은 자기가 쌓은 탑을 정리하기를 원했고, 다른 활동을 하기를 원했습니다.
여자 친구들의 활동 정리가 남자 친구들의 활동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오게 될까요?




재활용(탑쌓기&그네만들기) 새싹
물고기 & 안전교육 꽃잎
어버이날, 교통교육, 나뭇가지 의자 햇살
동극 레지오 하늘
활. 교통교육 잎새
어린이날,교통안전교육,재활용,카프라 이슬
탑쌓기와그네만들기&해적선&교통안전교육 새싹
물고기 & 자동차 꽃잎
나뭇가지로 만드는 의자! 햇살



로그인
COPYRIGHT© 2021 hanlimkids.com. ALL RIGHTS RESERVED.
한림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