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발견하는 비범함, 몰입 그리고 성장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가는 한림유치원

HAPPY MAKING HANLIM KINDERGARTEN
  • img
  • img
  • img
  • img
top

레지오 저널

주간 레지오 저널

제목
반명
잉꼬이야기, 카프라이야기 햇살
달팽이 몸은... 이슬
잉꼬,카프라,대구보건대학(견학) 햇살
큰 바늘 작은 바늘, 소나무 하늘
돈 & 단풍 새싹
돈 & 단풍 ( 2006년11월4째 주)
유아들이 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수록 더 자세히 관찰해 갑니다. 돋보기로도 관찰하며 유아들은 작은 글씨에도 관심을 가집니다.
C: 물시계다. 너무 작아서 불시계로 보인다. 세종대왕이 만들었잖아.
C: (세종대왕 책을 본다)세종대왕은 열심히 공부해. 우리가 쓰는 글자 만들었어. 나쁜 사람이랑 싸워서 이겼어. 물시계를 만들었어.
*돈에 있는 세종대왕을 보며 유아들은 세종대왕의 책에도 관심을 가집니다.그 책을 읽으며 몰랐던 세종대왕의 업적을 알아갑니다.
<돈에는 할아버지가 2명 있다?>
C: 선생님 할아버지가 두 명이에요. 여기 작은 할아버지.. 진짜네. 진짜 신기하다. 그래그래.
C: 여기 할아버지는 큰데 여기 할아버지는 작게 보여요. T: 어디? 선생님은 잘 보이지 않는데?
C: 불빛에서 보면 잘 보여요.
T: 어떻게 할아버지가 2명으로 보이는 거지?
C: 그림자 때문에.그림자에 비춰서. 빛이 반사되서. 할아버지가 여기에 들어있어서 2개로 보이는거다.
T: 가짜 돈에도 할아버지가 2명으로 보여?
C: (진짜돈과 가짜돈을 관찰한다) 아니, 안보여요
T: 이 돈은 보이지 않네. 똑같은 모양의 돈인데..
C: 몰라요. 왜 그렇지? 코팅 때문에 그래요. 코팅에 가려서 할아버지가 없어 졌어요.
*돈을 관찰하면서 유아들은 돈에서 마술 같은 일을 보게 됩니다. 빛에만 보이는 할아버지... 과연 코팅이 벗겨진 가짜 돈에도 할아버지의 모습은 2명으로 보이게 될까요?
<단풍잎>
가을이 되면서 알록달록 예쁜 색깔의 나뭇잎이 유아의 시선을 사로 잡습니다.
길거리에 떨어진 단풍을 보며 예쁘다고 가지고온 유아들이 단풍잎에 관심을 가집니다.
C: 단풍 가지고 왔어요~ 놀러가다가 예뻐서 주워왔어요.
C: 냄새맡아봐....웩~ 한약냄새가 나요. 매운 꽃냄새. 카레라이스 냄새. 매운고추 냄새 풀냄새.
C: 모양도 다 달라. 부채모양도 있어. 물방울 모양. 다리미 모양. 배처럼 생기기도 했어요.
C: 여러 가지 색깔이에요. 다 틀려요 알록달록. 검정 빨강이 합쳐져 있는 것도 있어요.
C: 그거는 벌레가 깨물어서 구멍나고 까맣다.
-냄새를 맡아보기도 하고 손으로 만져도 보고 단풍을 관찰합니다. 그리고 낙엽의 소리도 들어봅니다.
유아들이 각자 가지고 온 여러 가지 단풍을 비교해보면서 즐거워합니다. 문득 한유아가 이야기합니다..
C: 원래는 초록색이였는데 색깔이 바뀌었다. 이상하다. 근데 왜 색깔이 변해??????????
C: 가을이 되어서 다 달라져. 추우면 부러져. 갈색으로 변할 수 있어.오래오래 사는 나무는 늦게 색깔이 변해요.
C: 내가 집에 책이 있거든 거기서 찾아봐야겠다, 난 인터넷찾아봐야지.. 나도 공부해와야지
-나뭇잎에 관심을 가지고 관찰을 하던 중 단풍잎에 물이 드는 이유에 의문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해결해 나가기 위해 유아들의 단풍에 대한 관심은 더욱더 높아져만 갑니다.




책만들기&아파트 잎새
공룡 집 만들기2 꽃잎
달팽이, 부메랑, 화살 이슬
잉꼬,거미,카프라 햇살
새싹



로그인
COPYRIGHT© 2021 hanlimkids.com. ALL RIGHTS RESERVED.
한림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