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이돌리기 & 월드컵 ( 2006년06월5째 주)
* 팽이 돌리기 시합 *
아침 등원시간이 시작되면 어김없이 잎새반에서 들리는 소리...
C1 : 하나 둘 셋~ 고~~ 샷~~
C2 : 나는 거꾸로 돌려볼께 이렇게 거꾸로 돌리면
팽이가 더 오래 돌아가....
C3 : 근데 거꾸로 돌리기는 너무 어려워...
C2 : 잘 봐! 손모양을 뒤집으면 이렇게 팽이도 거꾸로 돌아가게 된다니까....
그러나 거꾸로 돌린 팽이보다 오히려 다른 팽이들이 더 오래 돌았다.
* 어떻게 하면 팽이가 더 오래 돌아갈까? *
C1 : 팽이는 안 미끄러운 곳에서 잘 돌아간다. 그러니까 여기 위에다가 돌려보자.
유아들은 팽이 돌릴 공간을 확보하고 그 위에 나무 블록을 이용해 경기장을 지었다.
그리고 팽이경기장 위에서 팽이돌리기를 해 보았으나 더 오래 돌아가지는 않았다.
* 팽이의 모양을 바꿔보자! *
C1 : 여기에 블럭을 붙여서 팽이를 만들면 더 오래 돌아 갈 수 있을꺼야!
C2 : 정말~ 그럼 나도 만들어야지!
그렇게 팽이의 모양을 변화시켜 봤으나 팽이는 생각 만큼 잘 돌아가지 않았다.
너무너무 좋아하는 팽이돌리기~ 너무 신나는 놀이 속에서도 잎새반 유아들은 끊임없는 고민을 하고 있었다. 도대체 어떻게 하면 내 팽이가 제일 오래 돌아갈까? 잎새반의 고민... 다음주도 계속됩니다^^* 아쉬운 16강!! *
지난주 금요일 잎새반 붉은 아기 악마들은 응원을 하려고 페이스페인팅까지 준비하였으나 아쉽게도 16강에 진출하지는 못했다. 그러나 스위스전의 경기 결과에 대해 어른들에게 들은 잎새반 유아들....축구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심판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C1 : 심판이 심판을 잘못봐서 그런거다. 아니면 우리가 이길 수 있었는데...
C2 : 그래 심판이 스위스편이었다. 맞제...
그래서 잎새반 유아들과 축구경기의 규칙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그리고 축구의 경기방식부터 알아보게 되었다. 16강에 진출은 못했지만 이번경기를 계기로 축구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유아들과 축구에 대해 좀 더 알아보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