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화차 끓여 마시기 *
3주에 걸쳐 만든 국화차와 국화찻잔이 완성이되고 우리가 만든 국화차로 국화차를 끓여보았다.
먼저 우리가 만든 국화차를 준비하고 물을 끓인 후 예절시간 사용하던 다도 주전자를 가지고와서 국화차를 넣은후 물을 부웠다. 그리고 국화차가우려나기를 기다린 후 우리가 직접 만든 국화찻잔에 부워 국화차를 마셔 보았다.
C : 우와~ 맛잇다 그치?
C2 : 나는 별로 맛없다 좀 쓰운것 같다.
C3 : 나는 맛있는데 맨날맨날 국화차만 먹고 싶다.
C4 : 내가 만든거는 더 맛있다.
T : 잎새반 너희들이 만든 국화차 맛이 어때요?
C : 우리가 만든 국화차 진짜 맛있어요...국화냄새도 나고..
C2 : 선생님 맛있는 향기가 나요....
그동안 다도시간을 이용하여 차를 많이 마셔보아서 차 마시는 방법에 대해서 이미 알고 있는 잎새반 친구들.... 차를 마시며 향기도 맡으며 국화차맛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유아들 스스로 국화를 기르고 잘라서 만든 국화차라서 더 신기해 하고 더 맛있어 하는것 같았다.
T : 너희들이 직접 만든 국화차를 마셔보니 어때요?
C : 신기하고 좋아요...
C2 : 엄마 아빠한테도 드셔보라고 했으면 좋겠어요.
국화차를 마시며 그동안 잎새반 친구들과 함께 알아보았던 국화에 대해서 처음부터 다시한번 정리를 해 보았다.
T : 잎새반 지금 우리가 마시고 있는 이 국화차는 무엇으로 만든것이지?
C : 국화요..예쁜 국화꽃으로 만든거예요..
T : 그래요 맞아요. 우리가 처음 마당에서 만났던 예쁜국화꽃.... 그 국화꽃으로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어죠? C : 차를 만들었어요...
C2 : 말려서 베개속에넣으면 머리가 안아프게 할 수도 있어요!
C3 : 약도 만들수 있어요.
C4 : 예쁜 악세사리도 만들수 있어요...
이제 국화꽃은 그냥 눈으로만 보는 꽃이 아니라 약도만들수 있고 차로도 끓여서 마실수 있는...국화의 쓰임과 종류는 아주다양하다는것을 알게 되면서 그동안 잎새반 친구들이 관심가졌던 국화 프로젝트는 마무리 되었다.* 죽지않는 담쟁이를 만들어 보자! *
이미 다 죽어버린 담쟁이를 보면서 고민고민하던 잎새반 유아들이 또 다른 의견을 이야기 했다.
C : 이 담쟁이 줄기에 잎이 하나도 없으니까 우리 잎을 사와서 이 줄기에 달아주자. 그래서 살아있는것처럼 만들자...
C2 : 이미 죽었는데 어떻게 살아있는데?
C : 그러니까 잎을 사서 달고 만들어주면 안 죽잖아.
C3 : 그래 나무막대기를 주워서 담쟁이 줄기도 만들고 나뭇잎도 주워서 춥지 않도록 잎도 만들어 주고...
C4 : 그럼 담쟁이가 좋아하는 벽도 있어야지...
C5 : 쌓기방에 종이 벽돌 있잖아 그걸로 벽을 만들어 주면 되지 그럼 그 벽에 안죽는 담쟁이 만들어 붙이면 되잖아.
죽지않는 담쟁이?? 잎새반 친구들이 생각해낸 죽지않는 담쟁니는 과연 어떤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