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기다리던 아버지 참여수업 날이예요.
시간이 다가오자 복도 끝에서 부터 똑 닮은 사람들이 손을 잡고 환하게 웃으며 햇살반으로 걸어들어왔답니다.
아버지께 교실 영역을 소개시켜 드리고, 친구의 아버지들과도 반갑게 인사를 나누었지요.
아버님들께서도 오랫만에 숨겨두셨던 춤실력을 한껏 뽐내며 인사를 나누었답니다.
모두 모여 꿈이크는 나무에 계획한 것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아: 저는 오늘 쌓기에서 아버지와 함께 멋진 성을 만들거예요. 설계도는 이렇게 그렸어요.
아버지: 저는 오늘 아들과 도예에서 티라노사우르스를 만들기로 했습니다.*도예
도예에서는 티라노사우르스, 화병과 꽃, 엄마, 접시, 화분을 아버지와 함께 만들었어요. 협력하여 작품을 만드는 모습이 정말 멋져보였어요.
*조형
풍차, 가면, 골프채, 장미, 시계, 로켓트, 비행기, 가방, 튀는 토끼를 만들었어요.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창의력을 뽐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지요. 아버지들께서도 친구들의 솜씨를 보고 깜짝 놀라셨답니다.
*OHP
빛이 잘 통하는 물건과 안통하는 물건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버지와 함께 여러가지 매체를 올려놓고 이리저리 들여다보며 통하는 것, 통하지 않는 것을 분류해 보았어요.*쌓기
아버지와 성을 만드는 친구, 멋진 집을 만드는 친구들도 있었어요. 의견이 맞지 않으면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문제점이 생기면 머리를 맞대고 문제를 해결했지요.
*철사
철사 영역에서는 아버지와 함께 멋진 가을 나무를 만들었어요. 알록달록 색이 멋진 나무를 철사로 만들면서 생각도 함께 쑥쑥 자랐답니다.
*공유
선택활동을 마치고 모여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려운 점을 도와주고 친구의 생각을 존중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는 모습에 많은 박수를 보내주셨어요.*노래선물
일을 마치시고 참여수업에 참여하신 아버지를 위해 친구들이 노래 선물을 준비했답니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과 아빠 힘내세요 노래를 불러드렸을 때 아버님들 눈시울이 붉어지기도 했지요.
이번 참여수업은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주었습니다. 자녀를 위해 무엇을 해야할 것인지 알게 되었다는 아버님들의 말씀과 창의력을 어떻게 길러야할지 알게 되었다는 말씀에 준비했던 저희들도 뿌듯함을 느꼈답니다.
아버님들의 가슴에 친구들의 사랑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득 안겨드릴 수 있었던 시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친구들은 매일 아버지 참여수업을 했으면 좋겠다고 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