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벽을 좋아하는 담쟁이 *
등하원을 하며 줄을 서있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담쟁이.... 왜 벽에 꼭 붙어 있을까?
C : 아~ 괴물같다.. 문어다리다.
C2 : (웃으며) 문어다리가 뭐 이렇게 생겼는데?
C : 공포의 귀신다리......^^
C2 : 그래 이거는 뭐든지 휙휙감아버리는 무서운 귀신다리다.
C3 : 귀신 아니다 담쟁이다.
C : 나도 안다. 근데 담쟁이는 왜 벽에 이렇게 꽉 붙어 있는줄 아나?
C3 : 벽을 좋아하니까 그렇지?
C : 그래 맞다 좋아하는 사람을 원래 같이 있잖아 근데 담쟁이는 벽을 너무 좋아해서 계속계속 이렇게 뽀뽀하려고 붙어 있는가보다.(깔깔깔~~)
* 떨어져라 담쟁이야! *
벽에 붙어 있는 담쟁이를 떼어보고 싶은 충동이 생긴 잎새반 유아들...
C : 이거 당겨서 떼어 내보자....
C2 : 안된다 그러면 선생님 한테 혼난다.
T : 너희들이 담쟁이보고 벽이 좋아서 붙어 있는 담쟁이라고 그랬잖아~ 그런데 왜 벽과 담쟁이를 떼어 놓으려고해?
C : 신기하잖아요! 진짜 뽀뽀하는지 보려구요.
C3 : 근데 다른 꽃들은 왜 벽을 싫어하지? 담쟁이만 벽을 좋아하나?
C : 담쟁이가 왜 벽을 좋아하는지 모르겠다.
C2: 우리 담쟁이 벽에서 떼어 내볼까?
담쟁이를 벽으로 부터 떼어내려고 당겨보는 잎새반 유아들....그러나 쉽지가 않았다. 정말 담쟁이는 벽을 너무 좋아하나보다.
* 담쟁이의 또다른 발견 *
C2 : (담쟁이 줄기를 가르키며) 근데 여기봐라 바늘이 있다 바늘!
C : 이 바늘이 지금 벽을 쿡쿡 찌르고 있다.
C3 : 근데 바늘로 벽 찌르면 벽이 아프잖아! 벽은 담쟁이를 싫어하겠다.
C : 근데 이렇게 바늘이 있어야 담쟁이가 벽에 붙을 수 있지. (다른 식물을 벽에 붙이며...) 봐라 이거는 바늘이 없으니까 벽에 붙여도 안붙잖아!
T : 얘들아 그럼 너희들은 담쟁이가 벽에 붙을 수 있는 이유가 이 담쟁이 속에있는 바늘때문이라고 생각해?
C4 : 아니요~ 담쟁이 배에는 풀 붙어 있어요! 찐득찐득한 풀 있잖아요 그게 담쟁이 배속에 있기때문에 담쟁이가 벽에 붙어 있는거예요!
T : 그럼 어떻게해서 담쟁이가 벽에 붙어 있는지 자세히 관찰 해보고 이야기 나누자.
담쟁이가 벽에 붙을 수 있는이유는 바늘일까요 아님 정말 담쟁이줄기(잎새반 친구들이 말하는 배)에 찐득찐득한 풀이 있을까요? 다음주에는 담쟁이가 어떻게 벽에 붙어 있을 수 있는지를 잎새반 친구들이 찾아 낼 수 있을까요?
* 수세미 *
지난주까지 진행되던 수세미레지오는 아직 끝난것이 아니랍니다.. 열심히 열심히 말리고 있는데 쉽지가 않아요~~^^ 벌레가 수세미를 먹으면 어떻하죠?하고 걱정하는 잎새반... 이제 비가 그만 내리고 햇님이 빨리 쨍쨍 비춰야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