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발견하는 비범함, 몰입 그리고 성장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가는 한림유치원

HAPPY MAKING HANLIM KINDERGARTEN
  • img
  • img
  • img
  • img
top

레지오 저널

주간 레지오 저널

제목
반명
초등학교를 준비해요 & 인성-합창곡감상하기 햇살
하나되는 마음-가족을 위한 공연 준비하기 풀잎
초등학교를 준비해요!&나는야 로봇 발명가 하늘
초등학교를 준비해요!&나는야 로봇 발명가 ( 2015년12월1째 주)
<초등학교에 갈 준비를 해요>
처음 하늘반에 들어와 일곱 살 형님이 되었다고 뿌듯해하던 어린이들이 이제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습니다. 좀 더 멋진 모습으로 초등학교 입학하기 위해 하나둘 준비를 해 봅니다.
“우와, 책상이 왜 이렇게 많지?” “선생님. 책상 왜 이렇게 했어요?” “아, 초등학교 갈 준비한다고 이런 거지요?” “우리가 여섯 살 때 일곱 살 형님들이 이렇게 했던 거 봤어요.” “이렇게 앉으면 재밌겠다!” “여기 진짜 학교 같아요.”
바뀐 책상 배열은 학교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고 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관심으로 확장시켜 줍니다. 책상 자리에 앉는 바른 자세, 각 분단에 대한 이해, 책상이 많은 교실에서의 안전규칙들을 자세히 알아보고 교실에서 실천하는 태도를 길러갑니다.
#. 초등학교 생활은 어떨까?
“우리 형도 초등학생인데 교실 저렇게 돼 있어요.”
“책도 가지고 한 대요.” “40분 동안 수업한데요.”
“맞다. 쉬는 시간 10분!” “우리가 더 좋다~. 우리는 쉬는 시간 더 많은데..”
“우리 형은요, 초등학교에서 반장이래요.” “반장이 뭐야?” “이끄미 그런거 아니야?”
“학교에 가도 가을소풍 갈까?” “학교에 가면 어떤공부 하는지 궁금해요!”
초등학교 생활에 대해 궁금한 것을 이야기 나누어보며, 기대와 설렘을 가집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초등학교라는 새로운 환경으로 나아갈 준비를 하게 될 어린이들을 많이 격려해주세요.<어린이들의 상상, 나는야 로봇 발명가>
요즘 하늘반에서는 <발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일상생활의 도구를 누가, 어떻게 발명했는지 알아가고 있습니다. 많은 것들 중 어린이들의 흥미를 끄는 것은 단연 로봇이었습니다. 이번에는 다양한 종류의 로봇과 그 역할을 알아보고 어린들의 상상으로 로봇을 발명 해 봅니다.
“로봇은 움직이는 거야. 그리고 사람들이 편하게 살 수 있게 도와주는 거야.”
“우와 움직이는 로봇 어떻게 만들었어?”
“철사 두 개를 연결해서 만들었어.”
“나는 엄마 도와주는 로봇을 만들었어. 집안일을 많이 도와주면 엄마가 안 힘들잖아.”
내가 만든 로봇은 사람을 안아주는 로봇이야. 로봇이 안아주면 사람들이 안 외롭잖아. 이름은 사랑이야.”
“나는 물고기한테 자동으로 먹이 주는 배를 만들었어.”
“이 세상에는 하늘을 나는 배는 없으니까 <날아> 배를 만들었어”
“구멍뚫어서 나사를 넣고 연결시키면 움직여” “내건 우리가 자고 있을 때 도둑이 오면 도둑을 쫓아버리는 로봇이야.”
“목이 연결이 잘 안 돼”
“거기에 휴지심으로 붙이면 될 걸~구멍을 뚫어서 모루를 통과시켜봐” “아! 좋은 생각 고마워”
발명은 좀 더 편리한하게 생활하도록 도와주고 새로운 것들을 상상하게 합니다.
이러한 것은 기존의 것을 새롭게 바라보는 시각과 창의적 사고와 길러줍니다.




미래의 교통기관은 어떤 모습일까? & 오늘은 한림유치원 김장 하는 날! 새싹
지켜주는피구n김장 이슬
조형영역- 어떻게 하면 프로펠러가 돌아갈까? / 사랑을 전해요- 김장 잎새
피구가 즐거워요&한림 김장의 날 꽃잎
김치를 담그고 나누는 문화, 김장 & 로봇 디자이너 햇살
김장체험&기부이야기 하늘
미래의 교통기관은?&한림 김장의날 풀잎



로그인
COPYRIGHT© 2021 hanlimkids.com. ALL RIGHTS RESERVED.
한림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