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구와 함께 하는 동극- 함께 준비해요!
방학 전 팀으로 나누어서 준비한 <장화신은 고양이> 동극 공연 준비를 이어갑니다. 공연날짜가 정해 지면서 팀별로 모여서 준비하는 시간도 많아 집니다.
# 연기팀 & 율동팀
호흡이 필요한 연기&율동 두 팀 친구들이 모여서 연기와 율동의 호흡을 맞추어 봅니다.
“동극 시작하기 전에 율동팀이 먼저니깐 등장할 때 앞에서 한 줄로 기다리고 있자!” “율동할 때 친구들이 따라 부르게 노래도 크게 부르자~ 알겠지?” “이제 진짜 몇 일 안 남았어!” “그래~ 남은 시간 동안 진짜 우리 열심히 준비해서 멋진 공연 마무리 하자!” “연기팀 친구들은 대사 연습 조금 더 열심히 해서 대본 없이 할 수 있겠지?” “네~ 우리 거의 다 외웠어요! ” “순서대로 나가는 연습만 조금 더 하면 될 것 같아요”
# 소품팀 & 초대장 팀
대본을 보면서 필요한 머리띠를 파악해 보고, 인터넷 검색과 매체로 가지고 온 영화티켓, 포스터를 보면서 공연 초대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봅니다.
“친구들이 무대에 나왔을 때 누군지 알아야 하니깐 조금 크게 만들어서 쓰면 잘 보일 것 같아요” “색칠해서 코팅하는 건 선생님이 도와줄게” “포스터에는 그림과 글로 공연소개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동극제목, 날짜, 장소, 시간... 이렇게 적으면 되겠죠?” “장화신은 고양이 포스터 출력 좀 해주세요!”
공연을 앞두고 리허설을 해보며 더 재미있는 동극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는 햇살반 친구들... 공연 날짜가 다가올 수록 떨림도 커지지만 기대와 설렘더 커져만 갑니다. 마지막 동극 공연 이야기! 기대해 주세요!!★유아교육진흥원을 다녀왔어요
‘진흥원, 그곳에서 어떤 체험을 하게 될까?’ 아이들은 아침부터 견학갈 생각에 싱글벙글 웃음이 멈추지 않습니다. 이 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했던 재미있는 체험들이 햇살반 친구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여기는 진짜처럼 만들어 놓아서 신기해요”, “로봇을 내가 조종할 수 있으니까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로봇, 일어나! 하나 둘! 하나 둘!",
“환자, 어디가 아프세요? 붕대 감아드릴게요”
“눈 검사할게요! 숟가락처럼 생긴 것을 들고 뒤로 가서 서있으세요.”
"누우세요. 뼈검사를 할 겁니다. 환자는 빨리 누워주세요. 주사들어갑니다. 눈을 감으세요",
“3D영화를 볼 때 내 눈앞에 있는 벌레를 발로 퍽! 찼더니 멀리 날아갔어요! 하하하”
“안전! 안전! 벽돌로 집을 지어요! 모두 비키세요 위험합니다!“, “인형극 구경하세요! 제 인형극 보실래요?”,“공룡뼈를 찾아라! 화석을 찾아라!”
“두구두구둥둥텅탕! 드럼은 조금 시끄러웠는데 그래도 재미있었어요”
"우쿨렐레 나도 해봤는데, 나 연주할 수 있어!"
“선생님 외국인 같다! 가발써보세요! 여기!여기!”
처음 와보는 친구들이 많아 더욱 흥미를 일으켰습니다. 다양하고 신기한 체험들을 함께 하면서 재미있다고 느낀 것들을 서로 추천해주며 즐거운 체험들을 공유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서로 친구들과 함께해서 즐겁고 알찬 견학이었다고 말합니다. 이번 진흥원견학은 아이들에게 신선한 경험이자 햇살반의 또 하나의 추억으로 남길 바래봅니다.